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한다감 결혼, 한은정에서 활동명 바꾼 이유 보니...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재은 인턴기자]

배우 한다감(39)이 내년 1월 결혼 소식을 알려 축하를 받고 있는 가운데, 원래 이름인 ‘한은정’에서 활동명을 바꾼 이유에 관심이 모아졌다.

18일 한다감의 소속사 비비엔터테인먼트는 “배우 한다감 씨가 1월의 신부가 된다. 한다감 씨는 오는 2020년 1월 5일 서울 모처에서 사랑하는 연인과 백년가약을 맺는다”고 결혼 소식을 알렸다.

소속사는 “예비신랑은 1살 연상의 사업가로, 깊은 배려심과 듬직한 성품의 소유자로 한다감 씨와 1년간의 진지한 만남 끝에 서로의 동반자가 되어 주기로 결심했다”며 “서로를 향한 신뢰와 사랑을 바탕으로 결혼이라는 좋은 결실을 맺으며, 인생의 제2 막을 앞두고 있는 두 사람에게 따뜻한 축복을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다감은 지난해 12월 낯익은 이름 한은정에서 한다감으로 활동명을 바꿨다. 당시 한다감의 소속사 사우스포엔터테인먼트는 “한은정이 배우 생활을 하면서 조금은 평범한 이름에서 조금은 독특한 이름으로 남고 싶고 대중에게 좀 더 다가가고 싶다는 생각을 예전부터 오랫동안 고민했다”며 “큰 고민 끝에 예명을 한다감으로 결정하고 활동하게 됐다”고 설명한 바 있다.

이후 한다감은 올해 1월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내 이름이 평범하다. 너무 많아서 배우로서 특별한 이름을 갖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었다"며 "다정다감하게 다가가고 싶어서"라고 활동명을 바꾼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그러면서 "좀 더 건강해지고 싶고 더 행복하고 잘 살고 싶어 이름을 바꿨는데 손발이 따뜻해지는 것 같고 안색도 맑아지는 것 같다”며 “아직 다감이라는 이름을 예명으로만 쓰지만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호적에서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한다감은 1999년 미스 월드 퀸 유니버시티 대상을 받으며 데뷔했다. 이후 SBS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 KBS2 드라마 '풀하우스' 등을 통해 이름을 알렸다. 내년 방송하는 채널A 드라마 ‘터치’에서 주상욱, 김보라 등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stpress1@mkinternet.com

사진|스타투데이 DB

▶기사공유하고 코인적립하세요 'M코인'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