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베트남 태국 축구 중계

타인이 보인다 2019. 11. 18. 02:04

베트남 태국 축구 중계

안녕하세요. 월드컵 2차예선 베트남 태국 축구 중계 일정이 확정되어 있습니다. 2차전으로 진행되는 베트남 태국 축구 대결은 베트남 미딘 국립경기장 에서 진행됩니다. 당일 축구 중계 일정이 스포티비 에서 예정되어 있으면서 이번 양팀의 라이벌전 에서 승기를 잡을 팀은 어디가 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202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베트남 태국 축구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11월 19일 (화) 저녁 10시 부터 시작됩니다. 축구 중계 편성은 SPOTV 에서 독점 생중계 됩니다.

 

지난, 태국 원정 1차전에 이어서 베트남 에서 진행되는 2차전 축구 중계 역시 티비 중계로 편성되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일정들이 각 조별로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11월달 일정을 마치게 되면 최종예선 에 진출할 팀들의 윤곽이 어느정도 확정될것으로 보입니다. 박항서 베트남 축구 역시 이번 대결을 끝으로 이번년도 월드컵 2차예선 일정을 마무리 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단한번도 월드컵 최종예선 에 진출해본적 없는 베트남 은 박항서 축구 감독을 역임하고 난뒤 최초로 최종예선 진출의 꿈에 부풀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단지 꿈만이 아닌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만약, 두번째 대결을 예정중인 태국 과의 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사실상 남은 일정에 관계없이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을 확정지을수 있습니다.

 

 

접전으로 진행되고 있는 G조 에서 균열이 일어 났습니다. 3위를 기록하고 있었던 아랍에미레이트 는 베트남 축구일정 에서 패배하게 되면서 승점차이가 더욱 벌어지게 되었으며, 말레이시아 원정일정을 떠났던 태국 축구 역시 패배하면서 지난, UAE전 경기에서 승리한 베트남 이 2위인 태국과 승점 3점 차이의 단독 1위에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해당 UAE전 경기가 끝난 뒤 베트남 전지역은 마치 지난, 2002년 월드컵 당시 한국의 모습을 회상케 하였습니다. 그만큼 현재, 베트남의 축구 열기는 정말 대단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선수들도 이제는 더이상 꿈이 아닌 월드컵 최종예선 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되었으며 자신감 또한 가지게 되었습니다.

 

 

베트남 축구협회 는 지난 UAE전 에 앞서 박항서 감독과 지금까지 최고의 대우로 재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축구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여 이와같이 재역임을 하게 되면서 2022년도 까지 베트남 축구 를 이끌어가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생각해 본다면 박항서 감독에게 경기일정에 앞서 힘을 실어줄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며, 반대로 생각해 본다면 박항서 감독에게는 조금은 부담이 되는 일정이였을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해당 경기에서 전반전에 상대팀 선수가 퇴장을 당하면서 숫적에서 우위를 점하면서 전반에 나온 결승득점 을 잘지켜내며 승점3점을 확보하였습니다.

 

 

베트남 과 태국 축구 양국간은 다양한 대회에서 라이벌전 의식을 가져 왔습니다. 마치 한일전을 보는듯 하였는데요. 동남아 최대 축구강국 간의 대결이미로 이번 대결 역시 홈이점을 가지고 있는 베트남 이지만 어느정도는 무게감을 둘수밖에 없는 일정입니다.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는 태국이라면 베트남은 상대팀의 공격을 수비한뒤 재빠르게 상대진영을 돌파하는 전술적인 축구를 다른대회 일정에서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일정 에서는 공격적인 축구로 전환하면서 실보다 득이 많았습니다. 적극적으로 상대팀의 라인에서 정확한 패스를 통하여 득점과 연계되는 부분이 많이 보였습니다.

 

 

이미 양팀은 한번의 월드컵 2차예선 일정을 진행한바 있습니다. 태국 에서 경기를 진행하였으며 태국의 우세로 경기일정이 진행될것이라는 평가 와는 반대로 원정팀인 베트남 이 더욱 적극적으로 해당일정에서 경기를 주도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양팀이 모두 득점을 하지 못한채 무승부 로 마무리 되면서 박항서 감독에게는 귀중한 승점 1점을 원정일정 에서 확보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베트남 과 태국 은 23세 이하 축구 대표팀 들의 대회일정 부터 시작하여 국가대표 들간의 일정에서도 매번 최고의 경기를 펼쳐보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일정에서는 베트남 이 조금 더 우위를 보이기 시작하여 양팀간의 실력적 차이가 간격이 보이고 있습니다.

 

 

또 다르게 본다면 이번 대결은 한일 두감독들의 전술적인 재대결이 예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볼때 이전경기에서 박항서 감독이 판정승을 거두었다면 이번 베트남 홈경기에서는 어떤 감독이 더욱 뛰어난 전술로 좋은결과 를 만들어 낼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베트남 축구 가 지금까지 발전하는데 있어서 박항서 감독의 지대한 영향력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베트남 국민들 역시 감사함을 잊지 않고 있는데요. 하지만 매번 좋은결과 를 만들어 낼수는 없기에 이러한 부분은 결과로 보답을 해야되는 참 아이러니한 부분들도 있습니다.

 

 

A조 : 시리아 , 중국 , 필리핀 , 몰디브 , 괌

B조 - 호주 ,쿠웨이트 , 요르단 , 네팔 , 대만

C조 - 이라크 , 바레인 , 이란 , 홍콩 , 캄보디아

 

 

D조 - 사우디 아라비아 , 우즈베키스탄 ,예멘 , 팔레스타인 , 싱가포르

E조 - 카타르 , 오만 , 아프가니스탄 , 인도 , 방글라데시

F조 - 일본 , 키르기스스탄 , 타지키스탄 , 몽골 , 미얀마

 

 

G조 - 베트남 , 태국 , UAE , 말레이시아 , 인도네시아

H조 - 한국 , 레바논 , 북한 , 투르크메니스탄 , 스리랑카

 

 

09월 05일 베트남 vs 태국전 무승부

10월 10일 베트남 vs 말레이시아전 승리

10월 15일 베트남 vs 인도네시아전 승리

 

 

11월 14일 베트남 vs UAE전 승리

09월 05일 태국 vs 베트남전 무승부

09월 10일 태국 vs 인도네시아전 승리

 

 

10월 15일 태국 vs UAE전 승리

11월 14일 태국 vs 말레이시아전 패배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축구 대표팀 선수들은 이제 베트남 국민들이 염원하는 월드컵 최종예선 에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축구 태국전 으로 진행되는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앞으로 남은일정 에서 큰 이변의 결과들이 나오지 않는다면 사실상 베트남 축구 에서 단 한번도 경험하지 못하였던 월드컵 최종예선 의 꿈을 이루게 됩니다.

 

 

그 꿈이 월드컵 첫 본선진출 이라는 선상까지 이어질수 있을지는 이번 태국 과의 축구 일정부터 승리로 만들어야 됩니다. 이제는 다시한번 박항서 매직 이 필요할 때입니다. UAE전의 승리는 이제 남겨두고 다가오는 19일 (화) 태국 과의 경기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지 궁금한데요. 박항서 감독과 더불어서 베트남 축구 선수들이 다시한번 태국 과의 2차전 일정에서 원정 1차전 에서 보여주었던 자신감으로 승리하는 일정이 될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