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다우 지수가 올 초 변동이 컸던 이유
비공개 조회수 625 작성일2018.03.09
증시를 계속 공부 중인 대학생입니다. 올 초에 다우 지수가 가파르게 올랐다 급락했던데

어떤 이유로 급격히 올랐다 완전 급등한건지 자세하게 말씀 부탁드립니다. (트럼프 철강 터리프 발표가 급락 요인인가요? 그럼 철강 해운뿐만 아니라 애플같은 별로 상관없는 주식들도 떨어지는지?)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태양신

하락폭이 큰 이유는 바로 미 기준금리인상과 속도가 높아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점은 바로 연준이 물가상승률이 점점 목표치에 도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가상승은 고용,소비지표, 실업률 지표등에 영향을 받는데 이러한 지표가 좋고 물가상승에 대한 지표가 좋게 나왔으며, 미 트럼프 행정부의 감세,인프라정책도 앞으로 물가상승이 높아질 수 있는 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승폭이 큰 것은 바로 실적이 좋아지고 있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더불어 미 기업의 법인세에 대한 감세와 해외에서 벌어들이는 기업이 보유한 해외자산에 대해서 미국으로 유입이 될지에 부과되는 세금감면이 높기 때문에 이렇게 유입된 자금이 자사주 매입등에 활용될 수 있고,

배당등에 투입될 여지도 있으며, 기업의 임직원에 대한 급여를 인상시킬 수 있는 점도 주가상승에 대한 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8.03.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테스티아
절대신 열심답변자 eXpert
2022 경제 분야 지식인 30대 금융인 #AFPK재무설계사 #투자자산운용사 #아비라크샤 주식, 증권 3위, 경제 동향, 이론 3위, 예금, 적금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

 지식인  우주신 테스티아 입니다

언제나 질문자님의 보다 나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


네, 트럼프의 무역전쟁 등의 글로벌 이슈가 부각되며 2월 초 다우지수가 급락했었습니다.

이 경우 시장의 심리가 전체적으로 "부정적"이 되기 때문에 철강, 조선 등과 관련이 없는 업종 역시 떨어지게 됩니다. (* 그리고 그동안 IT, 반도체 쪽이 많이 올라서 이에 대한 조정장도 한 몫을 했습니다.)


주식시장은 불확실성을 제일 싫어하는 법입니다. 이 불확실할 때 주가는 갑자기 떨어지거나 계속 떨어지며 해소가 되는 어느 순간 급등이 나오기도 합니다.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말처럼 "주식시장은 합리적이지 않으며, 시장을 움직이는 90%는 심리학적 요인에 기인한다" 라는 말은 분명 맞는 말입니다.


p.s 이상 2017년 경제(주식/증권분야) 지식인 후보, 테스티아였습니다. 3월 15일부터 지식인 투표가 진행되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kin.naver.com/people/elite/vote.nhn
해당 링크에서 3월 15일부터 분야별지식인 투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둘러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자가 답변을 정말 제대로 하는 것 같다 하면 투표에서 저 "테스티아"에게 투표해주시면 또 한번 감사하겠습니다 !! (* 홍보, 어뷰징이 아닌 정당하게 답변을 제공해드리고, 자기 PR을 하는 것입니다.)


행복하시구요 ~ 감사합니다 !!

2018.03.09.

  • 출처

    직접서술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