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이 있다면 무모한 도전은 없다
찜하기

열정이 있다면 무모한 도전은 없다

여행박사 괴짜 CEO 신창연의 거침없는 무한도전기
  • 저자
    신창연
  • 출판
    위즈덤하우스
  • 발행
    2008.07.25.
책 소개
단기간에 여행박사를 성공시킨 신창연 대표의 열정과 도전의 이야기! 『열정이 있다면 무모한 도전은 없다』는 여행업계의 이단아 여행박사 신창연 대표의 쉬지 않는 열정, 톡톡 튀는 도전의 스토리를 소개한다. 단기간에 여행박사를 성공시킨 신창연 대표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괴짜스러움, 반짝이는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공개한다. 그리고 여행사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경영철학과 경영 노하우도 들려준다. 1부에서는 저자의 꿈에 대해, 2부에서는 여행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정신에 대해 설명한다. 3부에서는 일하고 싶은 직장 창출을 위한 직원관리에 대해, 4부에서는 미래 비전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열정만 있으면 여행도 인생도 얼마든지 즐겁고 재미있게 살 수 있다는 것을 거침없이 보여준다. 특히 21세기 성공의 화두가 된 상상과 창조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 또한 '중간 도매를 생략하고 현지와 직접 거래한다, 신문광고는 하지 않는다, 고객의 불평도 모두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승진도 투표를 통해 결정한다, 정해진 경영방침이나 사훈이 없다' 등 여행박사 괴짜 CEO 신창연의 역발상 성공 노하우도 엿볼 수 있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성공/처세
  • 쪽수/무게/크기
    239
  • ISBN
    9788960861220

책 소개

단기간에 여행박사를 성공시킨 신창연 대표의 열정과 도전의 이야기!

『열정이 있다면 무모한 도전은 없다』는 여행업계의 이단아 여행박사 신창연 대표의 쉬지 않는 열정, 톡톡 튀는 도전의 스토리를 소개한다. 단기간에 여행박사를 성공시킨 신창연 대표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괴짜스러움, 반짝이는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공개한다. 그리고 여행사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경영철학과 경영 노하우도 들려준다.

1부에서는 저자의 꿈에 대해, 2부에서는 여행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정신에 대해 설명한다. 3부에서는 일하고 싶은 직장 창출을 위한 직원관리에 대해, 4부에서는 미래 비전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열정만 있으면 여행도 인생도 얼마든지 즐겁고 재미있게 살 수 있다는 것을 거침없이 보여준다.

특히 21세기 성공의 화두가 된 상상과 창조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 또한 '중간 도매를 생략하고 현지와 직접 거래한다, 신문광고는 하지 않는다, 고객의 불평도 모두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승진도 투표를 통해 결정한다, 정해진 경영방침이나 사훈이 없다' 등 여행박사 괴짜 CEO 신창연의 역발상 성공 노하우도 엿볼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열정이란 돈으로 살 수 없지만
아주 작은 노력만으로 얼마든지 활활 타오를 수 있다.”

꿈을 파는 여행사
2000년 창업한 여행박사는 2005년 이후 지금까지 일본 송객 1위를 달리고 있는 일본 전문 여행사이다. 여행박사 신창연 대표는 마흔에 가까운 나이에 창업을 결심하고 대기업 위주로 편중된 여행시장에 과감히 뛰어들었다. 초기 자본금은 단돈 250만 원과 열정뿐이었던 그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Fun’경영, ‘고객 만족’ 100%를 실현시키겠다는 일념으로 7년 동안 열심히 달렸다. 실제로 60만 원을 훌쩍 넘던 일본 여행을 9만 9,000원, 29만 9,000원이라는 싼 가격에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어 업계나 고객들에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좁은 사무실에서, 박봉에 시달리는 열악한 환경의 기존 업체와 달리 그는 여행박사에 자기계발비 100% 지원, 도서구입비 지원과 사무실 내 체력단련실과 카페, 잠을 잘 수 있는 휴게실을 두는 등 복지시설을 구비했다. 팀장 선거제도 등의 획기적인 제도들을 도입해 수평적인 조직을 운영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더 나아가 그는 여행박사 홈페이지에 ‘칭찬&불만 게시판’을 공개해 여행박사 내의 잘못된 점들을 고객들이 언제든지 올릴 수 있도록 하고, 보상제도를 마련 고객들의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여행박사는 대기업들을 제치고 당당히 ‘2008년 네티즌 브랜드 대상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이 책에는 단기간에 여행박사를 성공시킨 주역 신창연 대표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괴짜스러움과 쉬지 않는 열정, 톡톡 튀는 도전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괴짜를 넘어 창조적 인재를 꿈꾸다
21세기의 화두는 ‘상상’과 ‘창조’다. 기업에서도 CEO부터 사원에 이르기까지 상상력과 창조력을 기르기 위해 애쓰고 있다. 국내 최고경영자들은 기업 발전을 위해 ‘괴짜 형 인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83.9%가 ‘괴짜 기질이 기업의 창의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대답할 정도로 부정적으로만 인식되던 ‘괴짜’는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했다. 작지만 강한 여행사 여행박사 CEO 신창연도 그런 괴짜스러움의 반짝이는 상상력과 아이디어로 성공한 케이스다. 그는 해외여행은 돈 있는 사람들, 시간 많은 사람들이나 간다는 인식을 거침없이 깨고 ‘올빼미투어’를 출시, 여행박사 자체의 성공을 이루기도 했고 더불어 일본 여행 시장을 확대하는 결과를 낳기도 했다. 또 기존 업체들의 관행이었던 팁과 옵션, 바가지 쇼핑을 과감히 없애며 일본과의 직거래를 통한 저가 여행 상품에 주력해 여행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그는 ‘불가능하다고 포기하지 말고, 실패하더라도 시도하라’, ‘모든 것을 철저하게 상식적으로 생각하라’, ‘일도 인생도 무조건 즐거워야 한다’며 성공을 위해 맹목적으로 발버둥치는 현대인들에게 무엇보다 우선해야 할 것은 즐겁고 재미있게 사는 것이라는 것을 거침없는 입담과 기발하고 유쾌한 일화를 통해 보여준다.
‘열정’이 모든 것의 열쇠다!
‘불이 꺼지지 않는 사무실’, ‘직원이 사장처럼 일하는 회사’라는 여행박사를 따라다니는 수식어는 1,2년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세 명의 직원이 일하던 여행박사 초창기부터 시작된 것이다. 현재 여행박사 직원은 250명으로 그 수가 훨씬 늘었지만 지금도 휴일이건 평일이건 직원들의 일하는 모습은 사장이라고 할 정도로 열심이다. 사장이 돈을 많이 주는 것도 아니고, 강압적으로 일을 시키는 것도 아니다. 직원들이 그렇게 일하는 이유는 단 하나, ‘일이 좋아서, 일이 미치도록 하고 싶기 때문이다’. 직원들 스스로 미치도록 일하게 만드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팀원과 팀장만 있는 단순한 조직체계, 팀장도 팀원의 투표로 뽑고, 능력으로 평가받는 합리적인 인사제도, 틈만 나면 직원들을 위한 복지시설을 확충하는 회사에 대한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또 많은 고객을 상대하는 서비스업의 스트레스 지수가 최고라는 수치를 넘어서 주어진 일을 해내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열정 바이러스’로 인해 직원들은 즐겁고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런 직원들의 열정 바이러스는 여행박사를 찾는 고객에게 전해져 여행을 다녀온 고객이 자발적으로 여행 후기를 올리고, 자신만이 갖고 있는 여행 노하우를 고스란히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여행 마니아가 여행박사 마니아가 된다. ‘열정’은 지루하고 일상적인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지치고 지겹다고, 반복되는 하루가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열정’만 있다면 여행도 인생도 얼마든지 즐겁게, 재미있게 살 수 있다는 것을 거침없이 보여준다.

2008년 네티즌 브랜드 대상 수상, 일본 여행 송객 1위
여행박사 괴짜 CEO 신창연의 역발상 성공노하우

ㆍ성공은 고객 만족에서 시작된다.
ㆍ중간 도매를 생략하고 현지와 직접 거래한다.
ㆍ여행사의 필수인 팁과 강제쇼핑, 옵션을 없앤다.
ㆍ신문광고는 하지 않는다.
ㆍ고객의 불평도 모두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ㆍ직원은 가장 중요한 고객이다.
ㆍ집보다 즐거운 일터를 만든다.
ㆍ수평적 조직으로 팀장과 팀원만 존재한다.
ㆍ승진도 투표를 통해 결정한다.
ㆍ정해진 경영방침이나 사훈, 결재판이 없다.
ㆍ일도 인생도 무조건 즐겁고 ‘Fun’해야 한다.
ㆍ구질구질하게 100년 살기보다 즐겁게 10년 산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Prologue_행복한 인생을 위한 마중물

Part Ⅰ_Dream Travel
총자산, 250만 원 더하기 열정 더하기 믿음
상황이 어려울수록 일의 묘미는 깊은 법
세상이 그대를 뒤흔들지라도
고통은 시련이 아닌 자기도전이다
3,000엔으로 일본에서 세 달 버티기
발견의 즐거움
진심의 깊이를 보이면 문은 열린다
연봉, 1억 원이면 되겠습니까?
목이 마르면 직접 우물을 파라

Part Ⅱ_Life Travel
서비스의 한계는 끝이 없다
지인은 가장 까다로운 고객
투명하게 속까지 낱낱이 보여라
소망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고객은 영원한 연인이다
등을 보이기 전에 먼저 다가가라
열정의 여행자가 되어라
‘천재지변’도 보상해드립니다

Part Ⅲ_Work Travel
직원을 춤추게 하라
일터는 쉼터이자 에너지 충전소이다
자존심은 세울수록, 능력은 키울수록 커진다
꿈꾸는 자에게 기회는 우연이 아닌 필연
소소하게 나누는 정은 명품보다 값지다
자발적인 열정을 발화시켜라
흐르는 물은 결코 썩지 않는다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보다 못하다
열정의 행간에 쉼표를 찍어라

Part Ⅳ_Passion Travel
위기는 기회의 또 다른 얼굴이다
형식을 파괴하고 배려를 실천하라
신뢰는 무한한 가능성을 낳는다
화환 대신 쌀을 주세요
‘괴짜’라는 이름의 바이러스
제발 노동조합을 만들라고요
내을 죽을 것처럼 오늘을 살아라
꿈이여, 희망이여, 절망의 장벽을 거둬라

Epilogue_열정은 바이러스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판매처

전문 서점 1
도움말
도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입니다.레이어닫기
목록보기
일반 쇼핑몰 5
목록보기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