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기면증 환자 항우울제 약에 대한 질문.
ggom**** 조회수 873 작성일2019.05.05
기면증으로
아침 - 누비질 250mg 75mg
저녁 - 베넥사엑스알서방정 150mg
먹고있었습니다.
초반에는 탈력발작으로 용량을 올리고 졸도하여 수면발작이 오는 증상이 심하여 의사의 처방으로 항우울제를 좀 급격히 늘려버게 아닌가 생각될 정도로 최대 용량으로 먹고있었습니다.
탈력발작 증상은 없어졌지만 하루 한두번 졸도 발작(20분 정도 꿈을 꾸고 깨면 개운함)나아지지 않아 그로민을 처방받았습니다. 자기전 그로민을 먹고 자는데 가슴이 엄청나게 뜨거웠고 그 다음부터 사람만 만나거나 대화를하면 대인기피 증상처럼 답답하고 쓰러질것같은 느낌이 들어서 약에 대해 찾아보니 처방받은 그로민을 투여하는 자는 14일 이내 SNRI 약물을 투여하지 말라고 써있는걸 봤습니다.
그뒤로 의사를 불신하여 약을 다 끊어버렸고 3일동안 항우울제 중단 증후군 인듯 공황장애 대인기피 수시로 졸도하는 증상과 함께 길에서든 어디서든 쓰러지는걸 버티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아침 저녁으로 37.5mg 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런 증상없이 많이 좋아진듯 합니다만.
병원에 가서 이 부분은 얘기하지 않았고
누비질도 다시 복용하고 있습니다.
의사도 약 하나하나에 대해서는 잘 모를거라 생각하지만 항우울제에 대해서는 좀 많이 알고 처방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고생 많이했거든요.

1. 제가 궁금한건 여태 하루 한번은 꼭 졸도발작(오후 5시쯤)을 경험 했고 우울제를 급격히 늘려 버려서 졸도하는 증상이 생긴듯하고 그로민 때문에 모든걸 기피하는 부작용인지 베넥사 고용량리라서 그런지 어쨋든 항우울제를 과하게 먹으면 저처럼 졸도하는 증상이 생기는건가요


2. 의사한테 컴플레인을 걸고 싶습니다. 개인병원도 아니고 큰규모의 대형병원 전문의라는 사람이 제가 아무리 얘기를 해도 빨리 다음환자 보려는 모습을 생각하면 컴플레인을 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병원 원무과에 이야기를 해야할까요 ??

3. 항우울제를 끊을 생각인데 어떤식으로 끊어야 할까요?
(현재 아침저녁으로 37.5mg 복용중)

4. Jazz사 자이렘이나 이번에 sk바이오팜 신약인 솔리암페톨리 한국에 들어오거나 기면증 환자가 처방받을 수 있는 날이 올까요 ?
그런날이 오게되면 한국에서는 약값이 어떻게 될까요?(미국에서는 자이렘 가격을 너무 많이 올려서 환자들에게 많은 부담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아침 일찍부터 두서없이 썼는데 이해 하실거라고 믿고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한의약적 의견은 사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이박사
수호신
정신건강의학과 1위, 철학, 심리철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현재의 그런 증상은 정신장애인, 신경증(노이로제)의 증상중, 신경증의 증상에 해당하는 증상입니다.

이런 정신장애에 처방이 되는 약은, 모두가 향정신성 의약품들이고 마약에 가까운 약이기에, 장기 복용을 하면 중독의 위험성과 후유증이 발생 하기도 하고 치료에 도움은 되지만 완치가 되지 않기에, 복용을 하지 말아야 하고, 적극적으로 정신치료를 받아야 만, 완치가 된다는 사실을, 이해 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런 증상은 임상심리전문가로 부터 종합심리진단검사 M.M.Q(mandsel medical questionnaire),

H.T.P(house tree person), Bender Gestalat , Sentence Completion, M.M.P.I(minnesota multiphasic personality inventory), Rorschach, T.A.T(themat apperction test), 등의 검사를 받아서, 증상의 종류와 상태를 자세하개 파악을 하셔야 하고, 치료를 하면 어떤 방법이 좋은지를 확인을 하시고, 치료하면 기간은 얼마나 걸릴지를 확인을 해서, 치료에 임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정신과전문의나 임상심리전문가로 부터 적극적으로 정신치료를 받아야 만, 완치가 될 것이고, 처방 해 주는 약을 복용하여, 치료를 해야 겠다는, 마음을 접어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런 약 모두는 , 향정신성 의약픔들이고, 장기 복용을 히면 중독의 위험성과 후유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치료에 도움은 되지만 완치가 되지 않기에, 복용을 하지 말아야 하고, 적극적으로 정신치료를 받아야 만, 완치가 된다는 사실을, 이해 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필자의 브로그를 방문 하셔서, " 신경증 " 이란 글과 " 불면증 " 이란 글 모두를 출력 하셔서, 참고 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하셔서 좋은 결과, 얻기를 기원 드립니다.

2019.05.0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