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나폴리스

이 문서는 개별 공동주택에 관한 내용을 다룹니다.

근거 없는 비하 및 부동산 정보와 관련된 서술은 강력히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이 작성되어 있을 경우 편집을 통해 조속히 삭제해 주십시오.

서울특별시 공동주택
자치구종로구중구용산구성동구광진구
동대문구중랑구성북구강북구도봉구
노원구은평구서대문구마포구양천구
강서구구로구금천구영등포구동작구
관악구서초구강남구송파구강동구

메세나폴리스 / MECENATPOLIS

파일:메세나폴리스.jpg

명칭메세나폴리스
영문 명칭MECENATPOLIS
종류주상복합 아파트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1]
최초 입주2012년 7월
동수3개동
층수지하7층~39층
세대수617세대[2]
주차대수1591대
면적163㎡, 190㎡, 198㎡, 294㎡, 322㎡
시공사GS건설

1 개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이다.

2008년 분양 당시 자이 브랜드인 '서교자이 웨스트밸리'라는 이름으로 분양 하였으나 이후 메세나폴리스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지하주차장이 7층까지 있으며 최고 지상 39층 아파트 3개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평수는 49평, 57평, 59평, 88평, 97평 등 5개의 대형 평수로만 구성이 되어있으며 이중 88평과 97평은 펜트하우스 세대로 각각 4세대와 2세대밖에 없으며 88평과 97평 총 6세대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세대는 49평, 57평, 59평이다.

2 특징

합정역 옆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합정동 메세나폴리스로 알고있는 사람이 많지만 메세나폴리스는 행정구역상 서교동에 속하는 아파트이다. 고급 주상복합 답게 기본 자재가 모두 수입산 고급 자재로만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또 연예인이 많이 거주하기도 하는데 대표적으로 정형돈이 이곳에 거주하며 아이돌 그룹인 에이핑크인피니트의 숙소가 이곳이다. 서로 이웃사촌 기믹으로 놀려먹는다

대형 평수로만 구성되어 있는 고급 주상복합 답게 1세대당 주차대수가 약 2.57대로 지하주차장이 상당히 여유로운 편이다.

호텔식 고급 아파트를 표방한 아파트다 보니 가사도우미 서비스, 발렛파킹 서비스, 고급 피트니스 센터등이 아파트에서 제공이 된다. 출입통제가 엄격하다보니 살고 있는 주민이라도 출입증이 없으면 마음대로 들어갈 수 없다고 한다.

2.1 아파트 시설

3 상업시설

주상복합 아파트다 보니 상가가 상당히 크며, 메세나폴리스몰이라는 쇼핑몰로 운영중이다. 이곳에는 대형 마트인 홈플러스가 있으며, 이외에도 롯데시네마와 여러 음식점 등이 있다. 주변에는 홍대 상권이 있다.

4 단지 내 시설

게스트 하우스와 실내 골프장, 헬스장, 샤워실 등이 있다.

5 관련 문서

6 거주했거나 거주하고 있는 유명인

  1. 합정역 옆에 있고 합정동 메세나폴리스로 아는사람이 많지만 메세나폴리스는 행정구역상 서교동에 속한다.
  2. 임대 77세대 포함
  3. 양현석부터 시작해서, 태양, 대성등이 산다고 한다. YG 사옥과 가깝다.
  4. 가수 별과 신혼집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