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박준희이름풀이부탁합니다
2011년11월26일 낮12시53분에 태어났어요
높을준에 화할희 입니다
남자아기입니다
꼭 부탁합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1
  • 채택률85.7%
  • 마감률10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1.12.04 조회수 473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파워지식가라뫼작명원
채택답변수 1,037받은감사수 2
초인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4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한번 지으면 평생을 사용할 이름, 신중히 정하셔야죠.
이름을 볼때는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그중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음양,음오행,수리오행등을 기준으로 풀이해드립니다.
이름풀이의 내용중 원격-초년운(1~23세)/형격-청년운(24~35세)/이격-장년운(36~47세)/정격-말년운(48세이후)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음오행은 한글로 보는 것이며 음양과 수리는 한자의 획수로 보는 것입니다.
아래 풀이 내용중 음오행이 흉수이면 일단 이름이 안 좋다고 보시면 되고 수리에서 하나의 흉수는 괜찮지만 정격이 흉수이면 역시 안 좋습니다.
어렵게 전문적인 용어를 쓰면 이해하기 어려우므로 되도록 간단하게 적었습니다.
 

성  명  박준희 (朴峻凞) - 한자 성명풀이상 호 명 
생년월일  2011년 11월 26일 12시 53분 (양)전화번호 



   공(公)과 사(私)를 분명하게 하고 매사 공정하게 일을 처리하려고 하지만 인정미가 없고 냉정한 성격을 가졌습니다. 따라서 매사를 처리할 때 공명(公明)하여 만인의 존경을 받지만 덕망이 없다는 비평도 받게 됩니다. 한번 결심하면 옆도 보지 않고 매진하는 성격입니다. 자존심(自尊心)이 강하여 남으로부터 인격적으로 모독을 받거나 간섭받는 것을 싫어합니다. 명예욕이 강해 남들이 자기를 알아주기를 바라고 감투쓰는 것을 좋아하며, 또 자기 자신을 은근히 남 앞에 내세우려는 경향이 많습니다.

자신의 주관이 없이 남에게 끌려 다니는 경향이 있으며 다소 소극적이어서 유혹에 잘 넘어가게 됩니다. 굳은 신념과 확실한 결단력을 가짐으로써 일에 자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본래 심성이 백옥과 같이 착하고 용모도 맑고 깨끗하여 나무랄 데가 없으며, 지혜와 재능을 겸비하여 치밀하고 철저하며 실수가 없는 편입니다. 모난 돌이 정을 맞는다는 얘기가 있듯이 대중적인 성격을 갖도록 힘쓰면 더욱 명예가 올라가며, 하는 사업도 잘 되고 가정도 평안해집니다.


   초년(初年)에 성공도 하고 실패(失敗)도 하게 되는 운입니다. 하는 일마다 머리는 있으나 꼬리가 없으니 일에 대한 신념을 갖고 임해야 합니다. 남의 말을 너무 쉽게 믿으면 손해가 있을 뿐 이익이 없을 수 있습니다. 평생동안 소원과 한이 마음 속에서 떨어지지가 않게 됩니다. 십세를 전후하여 어두웠던 구름이 벗겨지나 이십세를 전후하여 학문에 장애(障碍)가 예상되며 그렇지 않으면, 부모의 건강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하지만 일신에 큰 영화(榮華)와 재물(財物)이 생기기도 합니다.

삼십 중반에는 만사가 형통(亨通)하게 되나 삼십대 후반에 하는 일이 실패(失敗)와 관액(官厄), 부부 불화 등 각종 장애가 예상되니 만사 돌다리도 두두려 보고 건너듯이 자만을 금해야 됩니다. 사십대 중반이 되어서는 고목나무에 꽃이 피듯이 만사가 태평할 것입니다.




◈ 음 양(陰 陽) -    ● ● ● ; 성과 이름의 음양배치가 조화를 못 이루었다. [흉(凶)]

◈ 음 오 행(音五行) -    ◈수금토(水金土) 발전순성격(發展順成格)◈ [길(吉)]

   성품(性品)이 총명하고 건실하며,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전하고 매사 의욕적으로 임해 순조롭게 발전하며 원하는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입신출세(立身出世)하여 부귀와 명예(名譽)가 같이 따르고 모든 사람이 우러러 보게 되고 가정화목과 자손이 효순하게 됩니다.


◈ 수 리(數 理)

▶ 원격 :    시비격(是非格) [흉(凶)] (성을 제외한 이름을 합한 획수)

    감정이 풍부하고 재주가 많으며 용기가 있어 영웅(英雄)과 같은 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협심(義俠心)이 강하고 옳고 그름의 판단의 기백(氣魄)이 있습니다. 한번 하고자 하는 일은 끝까지 밀고 나가나 일시적인 성공(成功)과 재난이 겹쳐 실속없이 허무한 세월만 보내게 됩니다. 가정운도 좋지 않아 부부가 떨어져 살게 되고, 여자와 술로 인해 파가(破家)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형격 :    덕망격(德望格) [길(吉)] (성과 이름의 가운데자를 합한 획수)

    인망이 두터워서 많은 사람들을 거느리는 웃사람이 되는 운명입니다. 강유(剛柔)양면의 성격을 지닌 재력 또한 풍부하고 대업을 성취할 수 있는 복운이며 많은 사람들의 신망(信望)을 얻어 입신양명(立身揚名)하고 부귀영화(富貴榮華)하게 됩니다. 

 

▶ 이격 :    박약격(薄弱格) [흉(凶)] (성과 이름의 마지막자를 합한 획수)

    가을초목이 서리를 만난 것과 같은 상으로 모든일이 중도(中道)에서 뜻을 펴보지 못하고 좌절되고 맙니다. 지혜(智慧)도 없고 세심한 성격으로 독립심(獨立心)이 적습니다. 의타심(依他心)이 많은 관계로 독자적(獨自的)으로 일을 수행하지 못합니다. 남의 도움으로 살아가야 하는 운도 내재되어 있습니다. 조그만 일에도 의기소침하여 사기가 저하되니 수양(修養)과 단련(鍛鍊)으로 이를 극복(克服)하고 많은 노력(勞力)을 기울이면 평안(平安)해질 수 있습니다.

 

▶ 정격 :    복록격(福祿格) [길(吉)] (이름을 총합한 획수)

    부드럽고 성품이 인자(仁慈)하며 친화력(親和力)이 좋습니다. 견고한 기반을 바탕으로 재산이 늘고 충분(充分)한 지식(智識)으로 승승장구(乘勝長驅)하게 됩니다. 바람과 모진 추위가 지난뒤 날씨가 따뜻하고 화창(和暢)하여 초목이 기뻐하듯이 매사 순탄하게 진행됩니다. 뜻밖의 재물이 생기고 명예가 올라 만인이 우러러 보며 이름을 사방(四方)에 떨칩니다. 


음양(陰陽) :    음양조화를 이루지 못했습니다. ; [흉(凶)]
음오행(音五行) :    ◈수금토(水金土) 발전순성격(發展順成格)◈ [길(吉)]
수리(數理) :

원격(元格) :    시비격(是非格) [흉(凶)]
형격(亨格) :    덕망격(德望格) [길(吉)]
이격(利格) :    박약격(薄弱格) [흉(凶)]
정격(貞格) :    복록격(福祿格) [길(吉)]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