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선생님 남자아기 이름 감명 부탁드려요
비공개 조회수 67 작성일2019.11.09
댓글에 마음이 쓰여서 문의드립니다.
작명소에서 받은 이름 중 아이 사주와 가장 잘맞는 이름 감정부탁드립니다.

2019년 10월 30일 14시 10분 출생 남자아기입니다.

1. 박재윤 (순박할 박, 재목 재, 인륜 윤)
2. 박시형 (순박할 박, 바를 시, 빛날 형)
3. 박준희 (순박할 박, 밝을 준, 바랄 희)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혜자
우주신 eXpert
#명리학자 #성명학자 #엑스퍼트제휴사 작명, 이름풀이 7위, 사주, 궁합, 운세 2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1답변후에는 ☞ 답변의 채택과 추천, “톡톡”으로 인사하기, 친구추가는 상호간의 신뢰이며 최소한의 예의입니다.

♡ "원문"형태로 읽는 것이 가독성이 좋습니다.

♡ 필자답변 하단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작명, 개명 사주, 풍수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 신생아작명 ✓ 개명 ✓ 사주 ✓ 궁합·택일·풍수 전문가 혜자입니다.

*

1歲

乾命

✍DaNH

161386

신생아 사주

*

<사주분석>

술월(戌月)의 경금(庚金)이 신강(身强)하여 수기(水氣)로 설기(洩氣)하고 목기(木氣)의 도움을 받아 용신(用神)은 (水)고 희신(喜神)은 (木), 한신(閑神)은 화(火) 해당하는 사주입니다.

*

사주와는 맞지 않으나, 다행히 박재윤친근하고 반듯한 어감과 성씨와의 상생으로 사용이 가능한 이름입니다.

*

다시 권해 드린다면, 재상재(宰)와 윤택할윤(潤)을 추천합니다.

*

박재윤(朴宰潤)이란 “건강하고 지혜롭게 성장하여 주변 사람들과도 잘 화합하며 다복하고 높은 위치에 올라 자신의 큰 꿈을 이루어 오래도록 복되고 윤택하여 두루 평안한 삶을 살아가며 사회가 필요로 하는 큰 사람이 되라“는 의미로도 해석이 가능합니다.

*

사주에 맞는 이름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손수작명법"을 참조하세요.

*

♧ 명주(주인공)의 성씨와 사주를 보완할 수 있는 좋은 이름의 조합은 [토화목], [토화화]의 한글 소리오행(초성기준)입니다.

*

1) [토화목]: 토(박씨)> ㄴ,ㄷ,ㄹ,ㅌ(초성기준)+ㄱ,ㅋ(초성기준)

2) [토화화]: 토(박씨)> ㄴ,ㄷ,ㄹ,ㅌ(초성기준)+ㄴ,ㄷ,ㄹ,ㅌ(초성기준)

*

※ “훈민정음 해례본”의 한글 소리오행(초성기준)-

*

어금니소리= (목오행:ㄱ,ㄲ),

혓소리= (화오행:ㄴ,ㄷ,ㄹ,ㅌ),

입술소리= (토오행:ㅁ,ㅂ,ㅍ),

잇소리= (금오행:ㅅ,ㅈ,ㅊ),

목구멍소리= (수오행:ㅇ,ㅎ)로 바로잡습니다.

*

♧ 한자의 선택은 획수한자(81수리=4격수리=원격/형격/이격/정격)나 자원오행설, 불용한자에 구애 받지 말고 가족의 염원과 소망을 담은 한자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 좋은 이름이란 한자획수(81수리=4격수리=원격/형격/이격/정격)보다는 깊은 뜻좋은 의미가 담겨져 있어야 합니다.

*

♧ “박재윤(朴宰潤)”의 종합적인 평가: 한자(漢字)의 깊은 뜻과 좋은 의미가 담겨져 있고 친근하고 반듯한 어감과 성씨와의 상생으로 좋은 이름에 해당합니다.

*

혜자 [손수작명법]입니다.

⎆ 손수작명을 하고자 한다면 ()

성(姓)과 조화되어 부르기 쉽고 듣기 좋으며 예쁘고 멋진 한글이름을 우선 2~3개 정도 신중히 조합하거나 아래의 예시에서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훈민정음 해례본”의 한글

소리오행(초성기준)

예)좋음, 예)무난, 순수 한글이름

수(水)

소리오행

(아,하)

목(木)

소리오행

(가,카)

기윤, 우영, 연아, 건우, 건형, 근영, 현기, 건후, 유열, 은규, 윤건, 아영, 운규, 완기, 건호, 경호, 형욱, 가윤, 은영, 은혜, 은의, 하은, 하연, 기율, 하윤, 아연, 가은, 관우, 예원, 유건, 아인, 가영, 예은, 한경, 희원, 경은, 강희, 이현, 규희, 혜원, 건하, 형기, 윤아, 연우, 기연, 강아, 여은, 규아, 여원, 홍유, 홍원, 윤이, 호규, 근영, 근하, 한희, 하원, 현이, 오윤, 하음, 예화, 허율

===============================

강한, 향기, 가을, 하얀, 한울, 가온, 하울, 여울, 한결, 고은, 가이

㉵㉻

㉮㉸

목(木)

소리오행

(가,카)

화(火)

소리오행

(나,다,라,타)

규태, 규리, 도경, 태경, 동규, 태금, 다경, 나린, 태규, 태균, 태건, 건도, 동건, 동걸, 대건, 도건, 건규, 고경, 경규, 택규, 도겸, 태겸, 나경, 가림, 태곤, 규림, 기광, 규택, 도규, 도균, 도담, 경도, 경태, 규태, 건대, 건도, 겸도, 광기, 도국, 태근, 태린, 남규, 나림, 규담, 태빈, 태랑, 고담, 태구, 기도, 가경, 다나, 대권, 태리, 리나

===============================

겨루, 나래, 도담, 가람, 나리, 다겸, 누리, 거늘, 나려, 내길, 내담, 두루, 토리, 튼동. 길, 꽃가람, 나라, 구름

㉮㉸

㉯㉰㉱㉹

한자의 선택은 주인공의 용신과 희신의 오행으로 가급적이면 수(水), 목(木), 화(火) 부수(部首) 된 한자로 부모나 가족의 염원을 담아 의미가 좋은 대법원 인명용 한자를 선택합니다.

*

의미가 크지 않고 복잡하고 어려운 한자는 피해야 합니다.

*

부수와 상관없는 그 외의 한자는 큰 옥편을 찾아 의미와 뜻이 좋으면 사용 가능 합니다.

✰ <자원오행설>과 <불용한자> 배제

*

한자의 사용 가능한지의 여부는 "대법원 인명용 한자사전"을 참조합니다.

❀ 대법원 인명용 한자사전 http://hanja.naver.com/category/name

*

➅ 소중하고 귀여운 아가에게 뜻이 깊고 의미 있는 첫 선물을 하시기 바랍니다.

*

혹여 이 정도의 수고로움이 힘들게 느껴진다면 연륜과 실력이 있는 명리학자와 작명이나 개명을 상담하세요.

*

⎆⎆ 작명의 기초는 명리학이고, 작명의 핵심은 사주의 용신 희신입니다.

*

출처: 팔자제요(위천리), 명리사전(박재완), 천고팔자비결총해(하건충), 적천수(유백온), 훈민정음 해례본.

*

혜자가 지식을 함께 나눕니다.

답변을 채택하면 어려운 아이들에게 기부로 이어집니다.^^*

운명이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필자의 허락 없이 답변내용을 무단전재나 복제, 수정하여 교재출판, 웹문서, 핸드폰저장, 홈페이지, 까페, 블로그등 광고에 이용할 시 저작권관련 민,형사상 처벌 및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BZe8ZFnvyc8

2021.10.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박사작명소
초인
작명, 이름풀이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위에

엉터리 괴짜작명 믿지말고,,,

1번,

材倫으로 정하시면 좋습니다!

2019.11.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