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임은수·김예림·유영, 28일 피겨 대회서 새 프로그램 공개

송고시간2017-07-25 15:4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임은수는 탱고 편곡, 김예림은 영화 '라라랜드' OST로 승부수

주니어 무대 데뷔 앞둔 유영은 '캐리비안의 해적' OST 준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삼총사 임은수, 유영, 김예림(왼쪽부터). [연합뉴스 자료 사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삼총사 임은수, 유영, 김예림(왼쪽부터).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한국 피겨의 미래 임은수(14·한강중), 김예림(14·도장중), 유영(13·과천중)이 나란히 2017-2018시즌 새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세 선수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25일 세 선수의 새 프로그램을 알리며 "28일 시작하는 KB금융 피겨스케이팅 코리아챌린지에서 새 프로그램을 팬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은수는 쇼트 프로그램으로 영화 'Sweet Charity'(스위트 채리티)의 OST인 'Rich Man's Frug(리치 맨스 프러그)'를 택했다.

프리 스케이팅은 바호폰도탱고클럽의 Grand Guignol(그랑기뇰)과 피아졸라의 Oblivion(오블리비온) 등 두 가지 탱고 음악을 편곡해 짰다.

임은수는 "쇼트는 발랄한 느낌에 중점을 뒀고, 프리 스케이팅은 강약이 교차하는 부분에 신경 썼다. 잘 표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예림은 쇼트 프로그램으로 아일랜드 댄스 음악인 'River Dance(리버 댄스)'를 택했다. 프리 스케이팅은 영화 'La La Land(라라랜드)'의 OST 곡을 모았다.

김예림은 "프리 스케이팅 새 프로그램은 지난 시즌 후반부터 선보이려 했는데, 발가락 부상으로 보여드리지 못했다"며 "애착이 남다른 작품이다"라고 밝혔다.

주니어 무대 데뷔 시즌을 맞은 유영은 쇼트 프로그램으로 재즈풍 작품인 'Don't Rain on My Parade'(돈 레인 온 마이 퍼레이드)를 택했고, 프리 스케이팅은 'Pirates of Carribbean'(캐리비안의 해적) OST 곡으로 짰다.

유영은 올해로 만 13세가 돼 주니어 무대에 데뷔한다. 그는 비시즌 기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훈련하며 아이스 댄스의 전설 셰린 본에게 쇼트와 프리 안무를 받았다.

그는 "두 곡 선곡이 마음에 든다.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KB금융 피겨스케이팅 코리아챌린지' 대회는 2018 평창올림픽 1차 선발전과 2017년 주니어그랑프리 파견 선수 선발전을 겸해 28일부터 30일까지 목동 실내빙상장에서 열린다.

세 선수는 나이제한으로 평창올림픽에 나갈 수 없어 주니어그랑프리 파견 선수 선발전에 참가한다.

cycl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