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맨 배달 갑질 논란. 사진=유튜브 워크맨 캡처
워크맨 배달 갑질 논란. 사진=유튜브 워크맨 캡처

방송인 장성규의 유튜브 예능 ‘워크맨’에 합정 메세나폴리스가 등장한 이후 배달 갑질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지난 22일 공개된 ‘워크맨’에서는 장성규의 배달 알바 체험 편이 방송됐다.

논란이 된 장면은 장성규가 합정 메세나폴리스 13층에 거주하는 고객에게 배달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건물 초입에 들어선 장성규는 13층에 가기 위해 고객을 호출해 엘리베이터에 탑승했지만 3층까지만 운행되는 탓에 고층 엘리베이터로 갈아타야 했다.

그러나 고층 엘리베이터는 거주자 전용 카드를 태그하지 않으면 층수 버튼이 눌리지 않았고, 장성규는 우연히 만난 25층 거주자의 도움으로 25층까지 올라가 13층까지 내려오는 등 우여곡절을 겪어야 했다.

메세나폴리스의 까다로운 출입 규정에 네티즌들은 배달원을 향한 ‘갑질’이라고 지적했다. 구독자들은 “출입이 까다로운 메세나폴리스에서는 배달을 시키려면 1층으로 직접 나와서 받아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워크맨’ 제작진은 “배달원 전용 출구인 지하 1층을 몰라서 발생된 해프닝이다”라며 “실제로는 전용 출구를 통해 배달원들이 자유롭게 엘리베이터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명했다.

이한빛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