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26일(화요일) 오늘날씨는 반짝 추위가 물러가면서 낮부터 점차 평년기온을 회복하는 날씨가 예보됐다. 어제 밤새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강원 산간에는 많은 눈이 쌓였다. 내일은 다시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 오늘 낮부터 반짝 추위는 물러가겠지만 내일 다시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대설주의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제주도는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중부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아 춥겠다. 오늘 출근길은 내린 눈 또는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도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1도, 인천 청주 대전 전주 2도, 수원 0도, 춘천 세종 영하 1도, 강릉 광주 4도, 목포 5도, 대구 3도, 포항 부산 8도, 울산 7도, 제주 12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강릉 대구 포항 울산 12도, 인천 10도, 춘천 9도, 청주 세종 대전 전주 13도, 광주 부산 제주 15도, 목포 14도를 나타내겠다.

내일날씨는 중국 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 많겠다. 강원북부동해안에 늦은 오후에 비가 시작되어 밤부터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 비 또는 눈(강원산지 눈)으로 확대되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대전 2도, 인천 청주 3도, 수원 세종 1도, 춘천 0도, 강릉 전주 광주 대구 4도, 목포 6도, 포항 부산 7도, 울산 5도, 제주 11도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인천 춘천 청주 9도, 수원 세종 대전 전주 10도, 강릉 광주 대구 12도, 목포 11도, 포항 울산 13도, 부산 15도, 제주 14도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중기날씨예보에 따르면 동풍의 영향으로 28일에는 강원영동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12월 1일은 전국에 비(강원도는 비 또는 눈)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전반은 비슷하거나 조금 높고 후반에는 조금 낮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