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5배 크기 왕만두&황해도식 이북만두&시스루 만두&숙성회 맛집 소개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출처: SBS '생방송 투데이'


26일 저녁 방송될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꼭 가봐야 할 인기 만둣집 3곳과 자연산 자족 회 맛집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의 코너인 '먹킷리스트'에선 만두 요리로 유명한 맛집 3곳을 추천할 예정이다. 남대문시장에 있는 '가메골손왕만두'와 인사동의 '사동면옥', 강원도 춘천시의 '호손만두'가 그 주인공이다. '가메골손왕만두'는 하루에 빚는 만두가 무려 8,000개에서 10,000개일 정도로 손님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이곳의 왕만두는 일반 만두의 약 5배 크기를 자랑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가메골손왕만두'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4길 42'이다.

'사동면옥'은 '황해도식 이북만두'로 유명한 맛집이다. '황해도식 이북만두'는 만두소에 묵은지나 애호박을 넣어, 만두를 찌지 않고 삶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곳은 이북식 만두와 함께 소고기, 버섯 등 15가지 재료를 사용해 끓인 '만두전골'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동면옥'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8길 9'이다.

'호손만두'는 일명 '시스루 만두'로 유명하다. '시스루 만두'는 얇은 만두피 안에 만두소를 가득 채운 이색 만두이다. 외관상 만두소가 다 보이기 때문에 '시스루 만두'라는 명칭으로 불린다. '호손만두'는 '강원도 춘천시 춘천로 296번길 4'에 위치해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끝으로 소개될 맛집은 송파구에 있는 '어랑'이다. 이곳은 이 집만의 특별한 방식으로 숙성한 자연산 활어 숙성 회를 맛볼 수 있다. 두툼하면서도 신선한 회 맛이 이 집의 자랑이다. '어랑'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동남로2길 27'이다.

황채현 인턴 기자

▶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매일신문 - www.imaeil.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