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무리뉴 감독, 볼보이 빠른 볼 배급에 훈훈한 포옹으로 화답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토트넘 볼보이, 1-2로 지던 후반 4분 역습에 결정적 역할
토트넘, 경기 후 트위터 통해 포옹 영상 리트윗
토트넘 무리뉴 감독, 볼보이 빠른 볼 배급에 훈훈한 포옹으로 화답 /사진=토트넘 트위터 캡처


조세 무리뉴 감독이 빠른 볼 배급으로 승리의 숨은 주역이 된 볼보이와 포옹하는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토트넘은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그리스와의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차전 홈경기에서 전반전 올림피아코스에 2골을 허용했지만 후반전에만 3골을 몰아넣으며 4-2로 역전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승점 10점으로 B조 2위를 확정하며 챔피언스리그 16강행을 확정지었다.

특히 이날 경기 가운데 눈길을 끈 것 중 하나는 볼보이의 빠른 볼 배급이었다.

토트넘은 1-2로 뒤지고 있던 후반 4분 역습을 전개하다 볼이 터치라인 밖으로 나가 흐름이 끊기는 듯했다.

하지만 볼보이가 재빠르게 서지 오리에에게 볼을 전달, 바로 역습 플레이를 이어간 토트넘은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볼보이가 볼을 건네준 지 단 7초 만에 일이다.

만약 볼보이가 오리에에게 볼을 늦게 건네줬더라면 올림피아코스 수비들이 내려와 토트넘이 역습은 실패했을 가능성이 크다.

동점골로 분위기 전환에 성공한 토트넘은 2골을 더 몰아치며 4-2 역전승을 이뤄냈다.

경기 후 토트넘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영국 언론 BT스포츠가 올린 무리뉴 감독과 볼보이의 포옹 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리트윗했다.

한편 이날 손흥민은 2-2로 맞서던 후반 28분 헤딩으로 세르주 오리에의 역전 골을 어시스트했다. 이는 손흥민의 시즌 6번째이자, 챔피언스리그 2호 도움이다. 이로써 손흥민의 시즌 전체 공격 포인트는 16개(9골 7도움)로 늘었다.

특히 손흥민은 지난 3일 에버턴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 1도움, 7일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와의 챔피언스리그 4차전 2골 1도움, 10일 셰필드, 23일 웨스트햄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각 1골에 이어 최근 5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작성했다.

방정훈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