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펭수 전성시대…연말 시상식 접수→다이어리 출판계 강타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펭수가 굿즈 출시에 이어 연말 시상식까지 접수하며 '대세 스타'의 면모를 뽐냈다.

29일 MBC 관계자는 "펭수가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자로 참석하게 됐다.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2019 MBC 방송연예대상'은 오는 29일 전현무와 화사, 피오의 진행으로 개최된다. 올해를 빛낸 예능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는 가운데 펭수가 시상자로 나서면서 인기를 과시한다. 펭수는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 V2'에 출연한 새내기 예능인이기도 하다.

[사진=펭수 인스타그램]
[사진=펭수 인스타그램]

펭수는 EBS1 어린이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 캐릭터로 최고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남극에서 온 펭귄이다. 기존 EBS 캐릭터들과 다소 다른 화끈한 성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유튜브채널 '자이언트펭TV' 구독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

펭수의 인기에 굿즈도 출시됐다. 지난 28일 예약판매를 시작한 펭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3시간만에 1만부 판매고를 올려 화제가 됐다. '펭수 다이어리'는 이틀째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도 오를 정도로 인기다.

12월에는 에세이 다이어리 외에 봉제인형, 문구용품, 티셔츠 등이 나오며, 내년 1월에는 사무용품, 모바일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무릎담요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펭수 전성시대…연말 시상식 접수→다이어리 출판계 강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