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연예가중계' 36년만 종영 #최장수MC 신현준 #게릴라데이트 역사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국내 최장수 연예 프로그램 '연예가중계'가 36년 역사를 뒤로하고 종영했다.

29일 마지막으로 방송된 KBS2 생방송 '연예가중계'에서는 종영을 맞아 그간의 역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프닝에서 신현준은 "기분이 참 이상하다. 오늘이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마지막 방송이다"고 마지막 방송을 진행하는 소감을 전했다. 17년간 함께한 신현준은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아쉬움에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연예가중계'는 1984년 처음 시작해 36년 동안 연예계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왔다. 최장수 연예정보 프로그램인 만큼 수많은 스타들이 '연예가중계'를 거쳐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종영을 맞아 36년간 축적해온 어마어마한 데이터가 공개됐다. 지금은 톱스타가 된 스타들의 신인 시절 앳된 모습부터, 뜨거웠던 취재현장의 비하인드스토리까지 모두 공개됐다.

또한 수많은 스타들이 거쳐 갔던 간판 코너, '게릴라 데이트'의 역사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2005년 8월, 현빈으로 시작해 2019년 11월 강다니엘로 마침표를 찍은 '게릴라 데이트'는 총 541번의 데이트에 450여 명의 스타들이 출연하며 '연예가중계'를 빛냈다.

'연예가중계'의 마지막 인터뷰의 주인공은 바로 최장수 MC 신현준이었다. 17년간 함께했던 프로그램과 김태진 리포터가 신현준을 인터뷰했다.

건강상의 이유로 단 한 번을 제외하고는 10년간 MC 자리를 지켰던 신현준은 그간의 소회와 종영을 맞이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어느덧 여러분과 10년이란 시간을 함께했는데, 저한테 좋은 추억과 아름다운 기억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리포터 분들이 '형이 MC가 되어서 인터뷰하기가 편해졌다'는 말의 힘이 가장 컸다. 10년동안 MC를 할수있는 원동력이 됐다. 고마웠고 사랑했다 '연예가중계'"라고 전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MC 이혜성 아나운서는 엘사로 완벽 변신해 '겨울왕국2' 제작진과 인터뷰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크리스벅 감독과 제니퍼 리 감독은 가장 크게 성장한 캐릭터를 묻는 질문에 "모든 캐릭터가 특별하게 성장했지만, 최고는 엘사이다"라며 "엘사의 성장이 너무 좋았다. 그리고 더 좋은 건 반항적인 변화가 아니라는 것이다"고 답했다.

jyn2011@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