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나혼자' 남궁민, 하와이 거북이 찾기 성공→헨리X기안84, 뜻밖의 신곡 작업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나 혼자 산다' 남궁민이 하와이에서 좋은 기운을 가져다 줄 거북이를 만났다.

29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남궁민의 두 번째 일상이 그려졌다.

여전히 깔끔한 집에 사는 남궁민은 아침부터 대본 연습에 열중이었다. 이어 '남궁짐'에서도 했던 고무줄 운동을 시작하자마자 끝냈다. 고무줄 운동, 중력 운동, 대본 연습을 반복하던 남궁민은 캐리어를 꺼냈다. 드라마 로케이션 촬영을 위해 하와이에 간다고. 부러워하는 박나래와 달리 성훈은 "힘들겠다"며 안타까워했다. 남궁민은 "일하러 가는 하와이와 놀러 가는 하와이는 다르다"고 토로했다.

이어 하와이에 도착한 남궁민. 촬영 전 쉬는 날을 맞아 그 동안 해본 적 없는 혼자 여행을 시작했다. 로컬 시장, 그라피티 마을에서 홀로 관광을 즐기던 남궁민은 좋은 기운을 가져다 준다는 거북이를 보러 샥스코브로 향했다. 하와이를 횡단 해야 하는 먼 코스지만 남궁민은 "거북이가 있으면 시청률 17%, 없으면 망하는 거고"라며 거북이에 극단적인 승부를 걸었다.

해변에 도착한 남궁민은 "거북이를 본 적이 있다"는 주민의 말에 힘을 얻고 거북이를 찾아 나섰다. 아름다운 해변에 감탄하며 물놀이를 즐겼지만 거북이는 보이지 않았다. 결국 남궁민은 거북이를 찾지 못했다.

그러나 한 주민은 남궁민에 2마일 떨어진 곳에 사방이 거북이인 곳이 있다고 알려줬다. 다시 활기를 찾은 남궁민은 라니아케이 비치로 이동했다. 라니아케이 비치에는 거북이와 3m 정도의 간격을 유지하라는 표지판까지 있었다. 그러나 거북이는 이미 40분 전에 해변을 떠나 버려 남궁민을 만날 수 없었다. 깊은 곳으로 가면 만날 수도 있다는 말에 남궁민은 다시 한 번 물 속으로 들어갔다.

그러나 끝내 거북이는 나타나지 않았고, 모든 것을 포기한 순간 해변으로 다시 나온 남궁민은 그제서야 거북이를 만났다. 감격한 남궁민은 "그렇게 우아한 거북이는 처음 본다"며 거북이에 영어로 영상편지를 보내기도 했다.

밤이 되고, 남궁민은 누군가를 만나기 위해 바다가 보이는 고급 레스토랑으로 향했다. 남궁민이 만나는 상대는 다음 주에 공개된다.

기안84는 헨리의 작업실을 찾았다. 헨리의 앨범 커버 작업을 돕기 위해서였다. 헨리는 작업에 앞서 즉흥 연주를 시작했고, 기안84에게도 즉석 연주를 제안했다. 헨리는 기안84의 연주에 맞춰 속도와 세기를 맞추며 하모니를 만들어냈다.

연주를 마친 두 사람은 본격적인 작업 이야기를 시작했다. 기안84의 앨범 커버 작업 제안에 헨리는 기뻐하며 자신이 작업하고 있는 곡을 소개했다. 헨리는 기안84가 윤도현을 위해 만들었던 가사 '풍성풍성'을 언급하며 또 한번 작사를 제안했고,기안84는 직장인의 마음을 담아 가사를 고쳤다. 그러나 수원역, 인계동을 적었고 헨리는 "좀 빼는 게 어떠냐"며 시큰둥해했다.

어쩌다 보니 기안84는 자신이 작사한 곡을 녹음까지 하게 됐다. 기안84의 20대 추억이 가득 담긴 가사와 엇박에 헨리의 동공은 여러 번 흔들렸다. 그러나 헨리는 "좋은 멜로디가 여러 개 있었다"며 기안84의 가사를 재해석했다. 녹음이 시작되자 헨리는 '음악 천재' 답게 기안84의 곡을 완벽하게 바꿨다.

치킨을 기다리는 동안 앨범 커버 작업도 진행했다. 기안84는 "직장인들의 퇴근을 향한 설렘을 건물에 투영하겠다"고 콘셉트를 설명했다. 헨리는 기타로 즉흥 연주를 하며 기안84를 응원했다.

그 사이 매운 치킨이 도착했고, 치킨을 먹으며 기안84는 헨리에 송년회 장기자랑을 같이 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헨리는 섹시 콘셉트를 언급했고, 기안84는 트러블메이커를 말했다. 헨리는 "형 천재인 것 같다"며 즉석에서 트러블메이커의 안무를 맞춰봤다. 헨리는 "제가 정말 잘 알려줄 수 있을 것 같다. 이 춤 정말 멋있게 할테니까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안무 연습을 마친 후에는 못다한 앨범 커버 작업을 이어갔다. 기안84는 파란색과 노란색을 살려 울렁이는 건물을 표현했다. 헨리는 만족스러워했지만 기안84는 아쉬워하며 "가져가서 만들어오겠다"고 약속했다.

wjlee@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