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도시재생뉴딜 세미나 개최…공공의 역할 모색

입력
수정2018.04.19. 오전 11:15
기사원문
김종윤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업 모델과 사례 소개 후 토론
SH공사 사옥© News1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오는 21일 서울시립대에서 '공기업지원 도시재생뉴딜'이라는 주제로 특별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H 도시재생 모델과 사례를 소개하고 공공역할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션1에선 '지방공기업 공공기관 제안형 재생사업의 추진방향'을 주제로 공공기관 제안형 도시재생뉴딜사업 필요성과 모델을 제시한다. 세션2에선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공공의 역할'이란 내용으로 공공주도 사례를 발표한다.

종합 토론에선 류중석 한국도시설계학회 수석부회장을 좌장으로 Δ구자훈 한양대 교수 Δ이재우 목원대 교수 Δ박인석 명지대 교수 Δ강희은 서울시 재생정책과장 Δ이영은 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김세용 SH 사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요 목표는 지역을 활성화하고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라며 "훌륭한 모델과 공익적 가치를 실현해 도시재생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 [뉴스1] 채널설정하기 ▶ 제보하기

▶ ‘6·13지방선거’ 뉴스보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