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바로 '펭수'… 뽀로로 썼다가 지운 '흔적'

입력
수정2019.12.02. 오후 10:0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EBS


펭수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누굴까?

펭수가 존경하는 인물을 묻는 문제가 2일 방송된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출제돼 화제다.

EBS 홈페이지에 등록된 펭수의 자기소개서에 따르면 펭수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바로 펭수 '자신'으로 알려졌다.

펭수는 과거 뽀로로를 가장 존경하는 인물로 뽑았지만, 자기소개서에는 '뽀로로' 이름을 지우고, 그 밑에 '나 자신'이라고 고쳤다.

EBS


성격은 의욕이 넘치는 편으로, 취미는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건 뭐든' 이라고 했다.

이어 가장 힘들었을 때는 '남극에서 한국까지 헤어쳐 오는 것', 가장 슬펐을 때는 '남극에서 덩치가 크단 이유로 다른 펭귄들이 인정을 안 해줬을 때'라고 말했다.

펭수의 나이는 10세로 키는 210cm, 몸무게는 103kg이다. 성별은 ‘알수없음’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생일은 2009년 8월 8일로, 고향은 남극이다. 남극 유치원을 졸업한 펭수의 직업은 EBS 연습생 겸 크리에이터이다.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 네이버에서 부산일보 구독하기 클릭!
▶ '터치 부산' 앱 출시, 부산일보 지면을 내 손 안에!
▶ 부산일보 홈 바로가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