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대전·충남(3일, 화)…충남 북부 3~8㎝ 눈

입력
수정2019.12.03. 오전 5:01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밤 사이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린 28일 오전 강원도 고성 미시령에서 차량들이 서행하고 있다. 뉴스1 © News1 고재교 기자

(대전·충남=뉴스1) 송애진 기자 = 3일 대전·충남지역은 새벽부터 오전까지 눈이 내리고, 오후에는 충남 북부지역에 눈이나 비가 오겠다.

충남 북부지역 예상 적설량은 3~8㎝이고, 대전과 충남 남부지역은 1~5㎝다.

예상 강수량은 5㎜ 내외다.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최저기온(2일 오후 5시 기준)은 계룡·천안 영하 6도, 공주·청양 영하 5도, 아산·예산·홍성 영하 4도, 논산·금산·서산·당진 영하 3도, 대전·부여·태안 영하 2도, 서천 영하 1도, 보령 0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0~3도 낮겠다.

낮 최고기온은 보령·서천 9도, 부여 8도, 대전·공주·논산·금산·예산·청양·서산·태안·당진·홍성 7도, 계룡·아산 6도, 천안 5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0~2도 높겠다.

서해 중부 해상의 물결은 0.5~3.0m로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충남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달라"며 "오전에는 서해 중부 전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대전과 충남 미세먼지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thd21tprl@nate.com

▶ [ 크립토허브 ] ▶ [ 해피펫 ]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