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빙부상' 실검 왜? 웹툰 '윌유메리미' 휴재와 연관

입력
수정2019.12.03. 오전 9:57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스타뉴스 정가을 인턴기자]
/사진=네이버 웹툰
'빙부상'이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한 가운데 이에 대해 관심이 모이고 있다.

3일 오전 9시 기준 '빙부상'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 랭킹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빙부상'이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게 된 배경에 대해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빙부상'이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한 이유는 네이버 화요웹툰 '윌유메리미'의 휴재와 관련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윌유메리미는' "작가의 빙부상으로 '윌유메리미'는 휴재한다. 2020년 1월 중 연재를 재개하겠다"고 공지한 바 있다.

한편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 따르면 '빙부상'은 '다른 사람 장인의 상사를 이르는 말'이다. 또한 비슷한 단어인 '빙모상'은 '다른 사람 장모의 상사를 이르는 말'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빙부상·빙모상은 잘 사용되는 단어는 아니지만 고인의 죽음을 높여 부르는 표현으로 쓰인다. 최근에는 장인상·장모상 등으로 사용되는 빈도가 높다.

정가을 인턴기자 fall35@mtstarnews.com

▶ 스타뉴스 단독 ▶ 생생 스타 현장
▶ 스타 인기영상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