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눈, 눈, 비 소식 등 오늘 날씨, 서울 첫눈

출처 : pixabay, 눈 첫눈 서울 첫눈 인천 첫눈 전주 첫눈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3일 오전 서울 곳곳에는 첫눈이 내렸다.

전주 등 전라도 곳곳에도 첫눈이 내렸다. 전주기상청에 따르면 전주지역 첫눈은 작년보다 3일 빠르고, 평년보다 6일 늦었다.

이번 눈은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찬 공기가 따뜻한 서해상을 지나면서 해수면과 공기의 온도차, 20℃ 이상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가 유입돼 눈이 내렸다. 

기상청은 3일 오전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맑으나, 그 밖의 지역에는 가끔 구름많은 가운데, 충남과 전라서해안에는 약하게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으며,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또한,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찬 공기가 따뜻한 해수면을 지나면서, 해기차에 의한 구름대가 지난 2일 밤부터 지속적으로 서해상에서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서해북부해상과 경기만에서 눈 구름대가 매시 50km의 속도로 동남동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 캡처, 눈 첫눈 서울 첫눈 인천 첫눈 전주 첫눈

기상청에 따르면 전라도는 오늘 오전까지, 강원 영서 남부와 경북 북부 내륙은 내일 새벽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 경기 북부는 오늘 오전과 늦은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남부, 충청도, 울릉도, 독도가 1~5cm로 예상 된다. 
 
또한, 아침 최저 기온은 -4도, 오늘 낮 최고기온은 4~10도가 되겠으며, 바람이 불면서 서울의 체감온도는 영하 7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보했다.

----

[오늘 날씨] 서울, 인천, 전주 등 '첫눈' 눈과 비 소식 등

첫눈, 눈, 비 소식 등 오늘 날씨, 서울 첫눈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