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 오전부터 올겨울 2번째 눈…"쌓이지 않을 것"

입력
수정2019.12.03. 오전 11:29
기사원문
김도용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지난달 19일 첫눈 이후 2주만에 눈 소식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여성들이 내리는 눈을 맞으며 걷고 있다. 2019.12.3/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12월 들어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3일 오전 서울에 눈이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10시55분쯤 "서울에도 눈이 내리고 있다. 쌓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의 눈은 오후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에 눈이 내린 것은 지난달 19일 이후 2주 만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찬 공기가 따뜻한 해수면을 지나면서, 해기차에 의한 구름대가 2일 밤부터 지속적으로 서해상에서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서해 북부해상과 경기만에서 눈 구름대가 매시 50km의 속도로 동남동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서울 외에도 인천, 경기 수원, 충남 홍성에도 눈이 오고 있다. 예상적설량은 Δ경기 남부, 충청도, 울릉도, 독도 1~5㎝ Δ강원 영서남부, 경북 북부내륙 1㎝내외다.

구름대는 주로 경기 남부와 충청도에 영향을 주면서 4일 오전 6시까지 눈 또는 비를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일부지역에서는 눈이 쌓일 가능성도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3일부터 4일 새벽 사이 경기 남부와 충청도에는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고, 강원 영서남부와 전북, 경북 북부내륙에서도 쌓이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또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dyk0609@news1.kr

▶ [ 크립토허브 ] ▶ [ 해피펫 ]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