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메지온 주가 전망 및 분석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투자자입니다
메지온 투자를 생각하는데요
투자 해도 괜찮을까요?
혹시 종목추천해주는곳도 따로있나요?


보통 수익률
어느정도로 주가 전망 하시나요??
앞으로 메지온 주가 어떻게 될지 전망좀 해주세요~
분석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89
  • 채택률10.1%
  • 마감률97.8%
닉네임kkkk****
작성일2018.11.01 조회수 5,050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75%최근답변 2018.12.13.
시민
프로필 사진
메지온-점점 선명해지는 텐베거의 윤곽! 미국을 넘어 유럽과 일본으로!


메지온의 주가 차별화가 지속될 수 있을까
희귀의약품 신약 개발업체 메지온은 지난 2년간 주가가 4배 이상 오르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특 히 최근 1년간은 FDA 승인을 위한 실질적인 행보를 보여주면서 견조한 상승을 지속하여 급등락을 반 복 중인 코스닥 및 바이오섹터 내에서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 해 동사의 주가 상승을 견인 한 주요 요인은 1) 임상 3상 환자 모집 완료, 2) 기존 예상대비 높아진 약가 추정치, 3) 용도 특허 획득 마무리 단계 진입 등으로 판단된다. 현 시점에서 키움증권은 동사의 주가 상승이 신약 승인에 대한 단 순 기대감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승인 이후에도 지속될 수 있는 기업가치 상승에 기반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인지에 대해 보다 면밀히 검토하고자 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폰탄수술 치료제로서 유데나필의 FDA 승인 가능성을 점검하고, 신약 승인 이후 창출될 시장 규모 추정을 통해 메지온의 기업 가치를 재점검해보았다.

폰탄수술 치료제로서의 성공 가능성 점검
메지온의 유데나필은 PDE5 효소를 선택적으로 저해해 혈류량 증가를 유도하는 작용기전을 갖고 있다. 동일 계열 약제 중 long acting 제제는 유데나필과 타다라필 뿐이고, 그 중 유데나필은 상대적으로 PDE5 선택성이 높아 부작용이 적다. 이에 따라 현재 폰탄수술치료제로 임상을 진행 중인 PDE5 저해 제는 유데나필이 유일한 상황이다. 또한 유데나필은 심부전 환자 대상 임상에서 좌심실 수축 기능의 호전과 운동능력 향상을 입증한 바 있다. (American Heart Journal 게재). 이 때 통계적 유의성을 입증한 평가지표는 Peak Vo2(최대산소 섭취량), LV-EF(좌심실 구출률) 등이었다. 적응증을 비롯하여 대상 환자의 나이 등 Inclusoin Criteria 도 다르고, 투여 용량도 다른 임상이었으나, 동사의 FUEL 3상과 평가 항목이 유사한 반면 부작용은 위 약군과 비슷한 수준이었다는 점은 심혈관계 합병증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치료제로서의 성공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대목이라 판단된다.

예상 환자 수 증가로 추가 상승여력 확보, 11만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메지온의 파이프라인은 현존하는 치료제가 없는 질환(단심실증 환자의 폰탄수술 이후 합병증 예방을 위한 치료제)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약가나 환자 수 등 시장 규모를 추정할 수 있는 모든 면에서 명 확히 알려진 바가 없다. 현재 추정 가능한 약가 범위는 미국 보험사로부터 보험 급여 적용이 가능한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은 연간 6만~15만 달러이다. 환자수 추정치는 연간 3만 명 수준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기존대비 상향이 가능할 전망이다. 메지온은 최근 10월 17일~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BIF(Bio Investor Forum) 학회에 참가한 바 있 다. 동사는 BIF 학회에서 오픈 미팅을 통해 2017년 미국 내 단심실증 환자가 7만명 이상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Children’s Hospital of Philadelphia 측의 예상치인 3만명을 2배 이상 상회하는 것으로서 기존대비 예상 시장규모 역시 2배 이상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폰탄수술 치료제의 시장 규모에 대해 아직 명확히 알려진 바가 없음을 감안하여 Bear / Base / Bull Case의 3가지 경우로 나누어 기업가치를 평가하였다. 키움증권은 보수적 추정치 인 Bear case를 적용하여 메지온에 대해 BUY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10,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 한다.


<추천종목 무료로 받아보기>

 
시장읽어주는PB와 함께 보다 나은 투자성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2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메지온 주가 전망 및 분석 알려드릴게요 
다른곳보다 투자하면 수익좀 나실거라는 전망입니다 
지금부터 준비하시는게 중요하겠습니다 ~
3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0%최근답변 2018.11.01.
시민
프로필 사진
메지온 투자 생각하시군요
보통 증권티비같은걸 많이보시는데
카페에도 가입해서 사람들하고 얘기를 많이나눕니다
뉴스도 참고 하시구요
hts사용하신다면 올라오는 공시도 참고 많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