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D·지하철 5호선 연장 호재 ‘김포’…풍무역 인근서 ‘웰라움 퍼펙트시티’ 분양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광역교통2030 계획 발표로 최대 수혜 지역 손꼽히는 김포 주택 시장 활기…풍무역 인근서 분양 나서는 ‘웰라움 퍼펙트시티’도 인기



대규모 교통 호재가 잇따라 발표되면서 김포 주택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지난 10월 정부가 발표한 광역교통2030’ 계획에 서울도시철도 5호선-김포 연장선(김포한강선)과 인천 2호선 김포 연장안이 반영됐다. 이에 따라 향후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선정에 청신호가 켜진 셈이다. 더불어 최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노선의 유력 후보지에 김포가 손꼽히는 상황으로, 향후 김포 일대가 ′광역교통비전 2030′ 최대 수혜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5호선 검단-김포 연장선은 서울 강서구 방화동부터 2기 한강신도시인 김포 양곡지구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인천 2호선 김포 연장선은 독정역에서 분기한 검단신도시 연장 노선을 김포를 지나 일산역과 탄현까지 연장하는 사업이다.

지난 9월에는 김포 지역민의 숙원사업이었던 골드라인 김포도시철도가 개통했다. 뒤를 이어 서울도시철도 5호선 검단-김포 연장선(김포한강선)이 개통되면, 지역 내 광역 교통망이 구축돼 교통 편의가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김포시는 “대도시권 광역교통2030 구상안에 김포한강선과 인천 2호선 김포 연장안이 포함되면서,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게 됐다”며 “김포한강선의 경우, 김포시 자체 용역을 통해 한강시네폴리스와 검단신도시, 한강신도시를 경유하는 안을 제출했던 점에서 대광위의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매머드급 교통 호재가 연달아 예정된 김포 부동산 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골드라인 풍무역 가까이 랜드마크 단지가 자리해 귀추가 주목된다. 이 단지는 풍무역 인근에 위치한 데다 단지 내에 김포 최대 규모인 CGV영화관이 입점을 확정해 향후 김포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동서건설㈜은 경기 김포시 풍무동 202-1번지 일원에 ‘웰라움 퍼펙트시티’ 분양한다. 지하 5층 ~ 지상 14층, 전용면적 21~45㎡, 총 567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정주 여건이 우수한 동시에 주거 편의가 좋아 호평 된다.

웰라움 퍼펙트 시티’는 지난 9월에 개통한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풍무역 이용시 김포공항역까지 10분대, 여의도역까지 3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김포한강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어 여의도·강남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 도심과 연결되는 올림픽대로, 자유로, 강변북로 진입도 쉽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김포 최대규모의 CGV 영화관과 도보 5분거리의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이 가깝다. 인근에 체육관 및 수영장을 갖춘 풍무체육센터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차별화된 설계도 눈에 띈다. 고급 주거 복합단지로 단지 내 상업시설에 약국, 영화관, 소아과, 치과 등이 입점(확정)돼 입주자들의 편리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적용되고 개방감 및 보온성이 우수한 유리중문설계가 적용된다. 수납공간을 넓히기 위해 드레스룸 등의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입주자 편의를 위해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현관 팬트리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아파트 못지 않는 특화 시스템도 적용된다.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욕실 바닥난방 등 고급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시스템 설계가 적용됐다. 관리비 절감에 효과적인 일괄 소등 차단 시스템, LED조명,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등도 적용됐다. 이밖에 입주자 편의와 안전을 위해 무인택배 시스템과 무인 전자 경비 시스템이 도입되며, 법정대비 130%인 713대가 주차할 수 있는 자주식 대형 주차장까지 확보해 편의성을 더했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옥상정원이 마련돼 입주자 편의를 높였으며, 이외에도 북카페, 비즈니스룸, 힐링 및 휘트니스 존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분양관계자는 “골드라인 풍무역이 도보권에 있는 랜드마크 오피스텔로 김포시 최대규모의 CGV가 입점이 확정되는 등 희소성 및 투자가치가 높다” 며 “특히 임대수익의 안정적 보장을 위해 최장 10년 동안 임대수익 보장제를 시행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대로 752(사우동 493-7번지)에 위치한다.

real@heraldcorp.com

▶네이버에서 헤럴드경제 채널 구독하기

▶친환경 유아식기 전상품 단독특가! 헤럴드 리얼라이프 ▶헤럴드경제 사이트 바로가기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