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춘천 리조트 불법 용도변경과 무관”

입력
기사원문
강진구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정준호. 한국일보 자료사진


배우 정준호가 강원 춘천시 대형 리조트 ‘불법 용도변경 영업’ 관련 의혹에 대해 자신은 인허가와 무관하다고 밝혔다.

정준호의 소속사 STX라이언하트는 3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준호는 영화 ‘모래시계’에 캐스팅 된 이후 이 영화의 진흥(흥행)을 위해 홍보대사로서 명예회장직을 맡아 왔습니다”며 “춘천시의 요구로 홍보대사의 역할을 맡게 되었고 ‘모래시계’의 세트장으로 이용 될 해당 장소의 경영과 운영에는 전혀 참여한 바 없습니다”라고 밝혔다. STX는 “이번에 문제가 된 인허가 건과는 어떠한 연관도 없음을 밝힙니다”라고도 알렸다.

앞서 2일 SBS의 ‘SBS 8 뉴스’는 춘천시 북한강변 옛 경춘선 철길 옆에 위치한 대형 리조트가 임의로 용도 변경해 영업 중이라고 보도했다. 뉴스는 리조트 조성 사업에 춘천시 명예 홍보대사인 유명 배우가 참여했다고 보도했다. 이후 정준호가 해당 배우로 지목됐다.

STX는 “(정준호가)공인으로서 주변을 세심히 살피지 못한 점 사과 드린다”며 “앞으로도 해당 장소의 경영이나 운영에 관여할 예정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고도 했다. STX는 “허위사실을 적시하는 사람들에게는 법적 조치를 준비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고도 명시했다.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

안녕하세요, STX라이언하트입니다.

지난 2일 SBS 8뉴스를 통해 보도된 건과 관련하여 배우 정준호의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배우 정준호는 영화 ‘모래시계’에 캐스팅 된 이후 이 영화의 진흥을 위해 홍보대사로서 명예회장직을 맡아 왔습니다.

강원도 춘천시의 요구로 홍보대사의 역할을 맡게 되었고 ‘모래시계’의 세트장으로 이용 될 해당 장소의 경영과 운영에는 전혀 참여한 바 없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문제가 된 인허가 건과는 어떠한 연관도 없음을 밝힙니다.

공인으로서 주변을 세심히 살피지 못한 점 사과 드리며, 앞으로도 해당 장소의 경영이나 운영에 관여할 예정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허위사실을 적시하는 사람들에게는 법적조치를 준비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강진구 기자 realnine@hankookilbo.com

 ▶네이버에서 한국일보 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잼을 보면 뉴스가 재밌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한국일보닷컴 바로가기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