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문] 김재환 측 "중앙대 총학에 동일 로고 교체 요청…유감"

김재환 팬클럽 로고(위)와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 로고 / 김재환 트위터,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총학생회 페이스북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 로고가 워너원 출신 솔로 가수 김재환의 팬클럽명 'WIN:D'와 공식 표기가 유사해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김재환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 측이 로고가 동일한 것으로 보여진다며 중앙대학교 총학생회에 교체를 요청하겠다고 알렸다.

3일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는 김재환 팬카페에 공식입장을 올리고 "김재환 공식 팬클럽명 WIN:D와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의 로고 유사성에 대해 당사도 인지하고 있다"며 "'WIND'라는 단어 자체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이지만, 'WIN:D'라는 공식 표기와 웃는 로고의 사용은 '유사'가 아닌 '동일'이라고 보여지며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재환 측은 "당사는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에 김재환의 팬클럽 'WIN:D'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와 표기법(WIN:D) 및 로고 교체를 요청한다.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WIN:D'와 관련된 글, 이미지들임에도 검색해보고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는 것 또한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앙인들을 대표하는 62대 총학생회에서 해당 사항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우연'과 '유감'이라는 단어로 문제가 되는 사안을 그냥 넘길 것이라 생각하지 않으며, 잘못된 부분은 사과하고 정정하여 스스로 중앙대학교 학생임에 자부할 수 있는 학생사회를 만들 수 있는 정직하고 참된 총학생회의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최근 중앙대학교 서울대학교 제62대 총학생회는 'WIN:D'라는 명칭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명칭은 이전에 발표된 김재환 팬클럽 'WIN:D'와 로고와 표기법이 유사해 논란이 됐다. 이에 총학생회는 "우연스럽게도 겹치게 된 점은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혀 논란이 커졌다.

가수 김재환 © News1
다음은 스윙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스윙엔터테인먼트입니다.

김재환 공식 팬클럽명 WIN:D와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의 로고 유사성 관련하여 말씀드립니다.

팬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해당 사안에 대해 당사도 인지하고 있는 바입니다. ‘WIND’라는 단어 자체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이지만, ‘WIN:D’ 라는 공식 표기와 웃는 로고의 사용은 '유사'가 아닌 '동일'이라고 보여지며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당사는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에 김재환의 팬클럽 "WIN:D"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와 표기법(WIN:D) 및 로고 교체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WIN:D'와 관련된 글, 이미지들임에도 검색해보고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는 것 또한 이해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WIN:D'는 김재환군과 수 만명의 팬 여러분들이 함께 정한 소중한 팬클럽명이며, 표기법과 로고 역시 많은 의미가 담겨있는 이름과 표기법입니다.

'한국의 중앙에서 세계의 중앙으로' 가는 중앙인들을 대표하는 62대 총학생회에서 해당 사항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우연'과 '유감'이라는 단어로 문제가 되는 사안을 그냥 넘길 것이라 생각하지 않으며, 잘못된 부분은 사과하고 정정하여 스스로 중앙대학교 학생임에 자부할 수 있는 학생사회를 만들 수 있는 정직하고 참된 총학생회의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사안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팬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해당 사안에 대해 공식적인 사과와 로고 교체가 진행되기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reeze52@news1.kr

▶ [ 크립토허브 ] ▶ [ 해피펫 ]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뉴스1 김민지입니다. KBS를 비롯해 방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