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관련/영화 관련 정보, 리뷰

블랙위도우 개봉일, 알려진 정보 총정리

728x90

블랙위도우 개봉일, 알려진 정보 총정리

 

 

< 블랙위도우 개봉일 >


 

 

마블 페이즈 4의 첫 번째 영화 블랙위도우의 개봉이 2020년 5월 1일로 확정되었습니다.

 

 

< 블랙위도우 감독 >



블랙위도우의 연출을 맡은 호주 출신의 여성감독 케이트 쇼트랜드는 1990년 영화 꽃소녀로 데뷔했으며, 독일인 여성과 젊은 유대인 난민의 관계를 그린 영화 로어로 독일 영화상 베스트 필름 동상 등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 감독은 인물과 인물간에 긴장과 감정 선을 섬세하게 연출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블랙위도우의 솔로무비가 이전 스파이 첩보물 영화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할 것으로 보여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 블랙위도우 알려진 정보들 >


 

< 블랙위도우 알려진 정보, 등장 인물 >

 

 

1. 블랙위도우 등장 인물들, 레드 가디언
헬보이 리부트의 주인이었던 데이빗 하보는 알렉스 쇼스타코프 코드네임 레드 가디언을 맡았는데요, 레드 가디언은 한마디로 소련판 캡틴아메리카입니다. 강화 인간이구요 뛰어난 무술실력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원작에서 알렉스는 유명한 파일럿으로 나타샤 로마노프와는 결혼한 사이로 나옵니다. 하지만 알렉스가 KGB 요원으로 활동하다 사망하게 되었고, 나타샤는 나중에서야 이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후 방황하던 나타샤는 남편의 영웅적인 행동을 이어가기 위해 소비에트 정부의 블랙위도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때 만난 교관이 바로 윈터솔져구요. 블랙위도우는 레드룸이라는 곳에서 늙지 않는 능력과 강한 신체능력을 얻도록 신체개조를 당하게 됩니다.


레드룸의 신체개조와 KGB요원으로 훈련받는 떡밥은 이이 어벤져스2에서 나온 바 있습니다. 블랙위도우 영화가 시빌워에서 인피니티 워 약 2년 동안에 있었던 일을 다룬다고 하는데요, 레드가디언이 출연 확정인 것으로 봐서는 과거이야기는 반드시 나올 거 같습니다.

 

2. 블랙위도우 등장 인물들, 엘레나 벨로바
레이디 백베스, 리드소마 등에서 주연을 맡은바 있던 프로렌스 퓨가 이번 영화에서는 엘레나 벨로바 역을 맡았습니다.
원작에서 엘레나 벨로바는 제 2대 블랙위도우라고 불리며 1999년 처음 등장한 캐릭터입니다.

 


원작에서 엘레나 벨로바는 나타샤 미국에 정착했을 당시 소련이 만들어낸 또다른 블랙위도우입니다. 쿠키 영상에서 블랙위도우의 사망소식을 접한 옐레나 벨로바가 제 2대 블랙위도우를 암시하는 것으로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3. 블랙위도우 등장 인물들, 멜리나 보스토코프
어바웃보이, 마이 블루베리 나이츠, 본 레거시로 한국에 알려진 레이첼 와이즈가 맡은 배역은 멜리나 보스토코프 코드네임 아이언 메이든 입니다.

 

블랙위도우와 마찬가지로 레드룸에서 키워진 암살자이자 용병이며 러시아 정부의 스파이입니다. 레이펠 와이즈 인터뷰에 따르면 이번 영화에서 블랙위도우는 스칼렛 요한슨, 플로렌스 퓨, 그리고 자신 외에도 상당히 많은 블랙위도우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평소 우아하고 지적인 이미지에 그녀가 빌런으로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4. 블랙위도우 등장 인물들, 메이슨, 테스크 마스터 등

나타샤의 오랜 친구이자 쉴드 전요원인 메이슨 역에는 인기 TV시리즈인 핸드 메이즈테일이 맡았습니다.

 


추가로 레이 윈스턴도 캐스팅 목록에 이름을 올렸지만 현재까지는 어떤 역할을 맡았는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설마 메인빌런인 테스크 마스터는 아니겠죠?

 

 

< 블랙위도우 알려진 정보, 스칼렛 요한슨 출연료 >


 


참고로 블랙위도우 영화의 주인공인 스칼렛 요한슨은 이번 영화 출연료로 무려 1500~2000만 달러 한화로는 177억~236억 혹은 그 이상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 블랙위도우 알려진 정보, 블랙위도우 영화 줄거리와 유출된 장면 >



1. 블랙위도우 알려진 정보, 블랙위도우 영화 줄거리

블랙위도우 영화 줄거리는 소련 붕괴전 KGB 특수요원으로 키워졌던 나타샤 로마노프 스칼렛 요한슨이 소련 붕괴후 그녀를 제거하려는 세력에 맞서 싸운다는 이야기가 된다고 합니다.

 

 

블랙위도우 즉 나타샤 로마노프는 태어나자 마자 KGB에 보내져 비밀요원으로 살아가기 위한 각종 훈련을 받았는데요, 소비에트 연방이 1991년에 무너지면서 러시아 정부는 자신들이 비밀리에 살인을 배우는 어린 스파이 집단을 키운다는 것을 감추기 위해 어린 나타샤 로마노프를 죽이려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타샤는 성공적으로 이들로부터 도망치게 되고, 뉴욕으로 와서 프리랜서로 임무를 수행하며 생계를 유지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배겨을 갖고 있는 블랙위도우의 단독영화는 소비에트 연방이 무너지고 15년이 지난 2006년을 배경으로 미국에서 활동하는 나타샤 로마노프를 그린다고 합니다.

 


일단 공개된 시논시스에서 몇 가지 짚고 넘어갈 점이 있는데요, 2006년을 배경으로 한다는 점은 바로 아이언맨 1편과 2편 어벤져스 1편의 시간대인 2008년으로부터 2년 전이라는 것입니다.

 

2. 블랙위도우 영화 유출된 장면
유출괸 헝가리 부다페스트 촬영샷입니다. 보시다시피 나타샤 로마노프를 연기하는 스턴트 대역배우가 오토바이를 타고 질주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구요, 뒷자리에는 단발머리의 또 다른 여성이 보이는데요, 엘레나 벨로바로 보입니다.

 

 

 

1991년 인휴먼즈 에서 처음 소개된 엘레바 벨로바는 나타샤 로마노프와 같은 레드룸에서 훈련을 받았드며, 블랙위도우의 모든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원래는 나타샤 로마노프를 죽이기 위해 고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원작 코믹스에서는 쉴드 및 하이드라와 관계가 있는 캐릭터로 코믹스에서 블랙위도우로 활동을 했었다고 합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모든 계약이 만료된 것으로 알려졌던 스칼렛 요한슨이 블랙위도우 솔로무비 촬영 후에 추가로 한 편을 더 계약한 것을 보고서는 두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는데요,

 

 

 

< 블랙위도우 영화 제작, 개봉 의미 >



1. 블랙위도우 영화 제작 의도

첫번째, 우리가 몰랐던 블랙위도우의 과거 행적을 보여줌과 동시에 엔드게임에서 희생하게 된 당위성을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그녀의 희생으로 인해 공백이 생기게 된 블랙위도우 자리를 자연스럽게 다음 사람한테 넘기기 위한 과정이라 생각하구요, 정말이지 이런 취지로 만들고 있는 영화라면 로건처럼 잘 마무리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또다른 부다페스트 촬영샷인데요, 이번 영화의 메인빌런이죠. 베일에 싸인 테스크 마스터의 본명은 토니 마스터즈이구요. 타인의 움직임을 한 번만 봐도 똑같이 따라할 수 있는 신기한 능력을 지녔습니다. 지식을 얻고 싶으면 책이든 TV든 한번만 훑어보면 끝이구요.

 


그가 쉴드 요원으로 일하는 동안 얻게 된 능력이라고 하네요. 본인은 반사신경이라고 하는데요, 실로 엄청난 능력을 지녔지만 이 능력의 커다란 리스크는 그만큼 자신의 과거 기억을 소멸시킨다라는 점입니다.

 

 


자신이 쉴드에서 활동했던 사실조차 기억하지 못한다고 하니 참 슬픈일이죠.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끝으로 원년 멤버 6명의 이야기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호크아이와 토르 같은 몇몇 사람들은 여전히 그들 앞에 긴 여정을 남겨두고 있지만 사망으로 종결되어 버린 블랙위도우의 솔로무비를 왜 지금에서야 만드는지 여기에 대해서 많이 궁금했었는데요,

 
여기에 대해서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한 스칼렛 요한슨이 블랙위도우 솔로로무비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습니다.


스칼렛 요한슨은 블랙위도우의 이야기가 엔드게임으로 끝나는 것에 만족했고, 그렇게 퇴장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돌아온 단 하나의 이유는 블랙위도우라는 영화가 슈퍼히어로의 장르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거 같아서라고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블 페이즈4 영화에서 블랙위도우로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하게 만듭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에서 스칼렛 요한슨이 연기하는 블랙위도우는 소울 스톤을 위해 자신을 희생했기 때문에 현재 활영 중인 블랙 위도우 솔로영화가 프리퀄 영화가 될 것이라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2. 블랙위도우 영화 액션
참고로 코믹콘에서 제한 상영 으로 공개된 블랙위도우 영상을 본 사람들은 블랙위도우 솔로무비는 액션의 격렬함이 마치 존윅을 연상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제작진은 액션만 멋지고 스토리가 허접할 수 있다는 편견을 벗고자 감정선까지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액션을 선보이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코믹콘에서 공개된 영상은 해외 매체가 발힌 정보에 따르면 부다패스트에 위치한 한 아파트에서 나타샤 로마노프와 엘레나 벨로바가 격렬한 대결을 벌이고 있는 장면과 블랙위도우와 테스크 마스터가 싸우는 모습까지 담겨 있다고 합니다.

 

 

마블의 팬이라면 이번 영화에서 어떤 빌런이 등장할지도 궁금하겠지만 윈터 솔져나 호크아이 등장에 대한 관심이 좀 더 크지 않을까 싶은데요, 윈터솔져가 나올 확율은 상대적으로 적지만 호크아이는 잠깐이라도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기대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