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더웹툰 예고살인 결말이요! 이해가안가는부분이있어요~
웹툰 본사람들은 거의다 죽었잖아요 자신의 잘못으로 인해서요 

근대 마지막에 이시영이 메일을받고 자신이나오는 웹툰을 보게되잖아요 

근데 왜 이시영이죽지않고 엄기준이 죽었죠???

엄기준도 물론 잘못이있어서 현우영혼에게 죽었다고 생각해요 근데 

이시영은 왜 안죽는거에요? 이시영도 미진이 죽였잖아요 !!!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4
  • 채택률60.9%
  • 마감률60.9%
닉네임leej****
작성일2013.07.26 조회수 36,959
질문자지식인 채택
4번째 답변
code****
채택답변수 1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저는 이렇게 해석합니다.

 

유진 역시나 자신의 탐욕 때문에 순간 제정신이 아닌 상태에서 서현을 죽이게 되죠. 그리고 그때 했던 대사가 원혼들의 이야기를 내가 듣겠다고 합니다.

 

결국 서현은 죽고 유진이 원혼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만화를 그리게 되죠.

서현처럼 원혼의 얘기를 듣고 그림을 그릴때는 제정신이 아닌상태, 기억이 없이 그리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그러한 그림은 자신이 그려서 빌라 지하에서 자신에게 이메일을 보냈던거죠.

(거의 끝 부분 여형사 대사 : 지하에서 형사님과 유진의 지문만....)

 

여기서 한가지 의문으로 남겨둔 거는 유진이 과연 이 모든것을 기억하면서 모르는척 연기를 한것인가 아니면 진짜 몰랐는가 하는것을 감독은 숙제로 남겨 놓은것 같습니다.

 

영화의 흐름이나 내용상은 유진은 기억을 전혀 못하는 상태에서 원혼의 이야기를 그림을 그리고 자신에게 메일을 보낸 후 정상으로 돌아와 메일을 받고 그림을 따라 그린거죠.

 

웹툰에 등장하는 사람들이 죽은 이유는 진짜 귀신일 수도 있지만 만화를 보고 자신의 죄책감을 못이겨 자살로 결론 내려지는 경우가 아닌가 합니다.

 

웹툰에 등장하는 사람들이 죽는 이유가 두 가지중 하나라고 하면 유진이 죽지 않은 이유도 두 가지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1. 원혼이 사람들을 죽였다면 - 서현은 자신이 죽으면서도 유진을 원망하거나 하지 않고 안쓰러운듯 바라보며 죽었습니다. 그러므로 서현은 유진을 죽일 생각이 없는 겁니다.

2. 죄책감으로 자살을 했다면 - 유진은 자신이 한 것이 잘못이라는 것은 알지만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 어쩔 수 없었다는.... 죄책감으로 자살하기 보다는 잘 살아가는 강한 멘탈을 가진거죠.

그러므로 유진은 죽지 않았다는 것이 저의 생각 입니다. ^^

 

다른 사람들은 마무리가 약하다고 욕을하고 하는데, 저는 많이 생각하게 만드는 재밌는 영화라고 생각바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3.07.26.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