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용규 대원
홍용규 대원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소방서(서장 강기원)소속 금오119안전센터 소방장 홍용규 대원이 고층건축물 인명구조 및 화재대응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소방사다리차 운용사 전문자격시험에 합격했다.

이 시험은 고층화재의 대응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대형 특수 소방차량인 고가사다리차와 굴절사다리차의 운전·조작 능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소방청에서 실시한 지난 7월 제1회 시험에 오가119안전센터 소방위 이상근 대원이 합격한 바 있다.

지금까지 1종 대형 운전면허을 보유한 소방대원이라면 소방사다리차를 운전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자격증을 추가 소지해야 하며 예산소방서에는 최대 47미터까지 전개할 수 있는 굴절사다리차를 운용하고 있다.

홍용규 대원은 35시간 이상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소방사다리차 전문교육과정을 작년 5월에 수료했으며 교육 수료 후 1년 5개월간 매일 2시간씩 연습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강기원 예산소방서장은 "취득하기 어려운 소방사다리차 운용사 시험에 합격한 홍용규대원에게 축하와 함께 감사함을 표시하고 앞으로 많은 후배들이 소방사다리차 운용사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교육시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예산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