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오늘] 중국 왕이 외교부장 방한

입력
기사원문
황남희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 수능성적표 예정대로 공개

성적 사전 유출 사태가 있었지만 올해 수능 성적 예정대로 오늘(4일) 공개됩니다. 수능 응시자 48만 4700여 명에게 개인 수능 성적이 통지됩니다. 어제 채점 결과가 발표됐는데 올해 수능 만점자는 지난해보다 6명 많은 15명이었습니다.

2. 중국 왕이 외교부장 방한

중국의 왕이 외교부장이 오늘 우리나라에 옵니다. 사드 사태 이후 첫 방문입니다. 오늘은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만나고 내일은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합니다. 한·중 정상회담에 대한 논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 퀄컴 1조 과징금 불복소송 선고

통신업체 퀄컴이 1조 원대 과징금 처분에 불복해서 공정위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 대해 법원의 첫 판단이 오늘 나옵니다. 어느쪽이 승소하든 퀄컴, 공정위 모두 대법원에 상고할 가능성이 큽니다.

황남희(hwang.namhee@jtbc.co.kr)

▶ JTBC 뉴스 제보하기 ▶ 놓친 '뉴스룸' 다시보기

▶ 세월호 그날, 해경 구조는 왜…알려지지 않은 '기록' 입수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반갑습니다^^ JTBC 뉴스로 인사드리고 있는 황남희 앵커입니다. 카메라 저 너머에 계실 시청자 여러분들을 항상 생각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들리는 뉴스를 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겠습니다. 배려하는 앵커, 함께 공감하는 앵커가 되겠습니다. JTBC 뉴스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