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성적표 배부…대입 정시전략 설명회 잇따라(종합)

입력
수정2019.12.06. 오전 11:13
기사원문
김재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020학년도 수능 결과 분석…대학별 정시지원 전략 소개
2020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배부된 4일 오전 대전 중구 남대전고등학교 3학년 담임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성적표를 나눠 준 뒤 어깨를 두드리며 격려하고 있다. 2019.12.4/뉴스1 © News1 주기철 기자

(서울=뉴스1) 김재현 기자 =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표가 4일 수험생들에게 배부되면서 올해 대입 정시모집이 본격 개막한다. 수험생·학부모들은 5일부터 잇따라 열리는 대학협의체·공교육기관과 입시업체 주관 정시설명회를 찾아 전문가들의 분석을 참고하면 향후 정시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5~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1층 A홀에서 '2020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를 연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입장료는 1000원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4년제 대학 135개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수능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하는 게 좋다. 희망대학 정시지원 가능 여부 등 구체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입정보 특별관을 운영해 구체적인 활용 방법도 소개한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10일 오후 2시 서울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2020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를 진행한다. 서울교육연구정보원 진학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계열·점수대별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입시기관의 대규모 오프라인 정시설명회도 줄줄이 이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각 입시기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미리 예약해야 한다. 일부 설명회는 선착순 입장도 있다.

메가스터디는 5일 오후 2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20 정시 최종지원 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수능 성적 발표 이후 정시 준비방법, 주요대 정시모집요강 분석, 역전을 위한 정시지원 전략 등을 소개한다. 연사로는 손주은 메가스터디그룹 회장과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이 나선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예약제로 홈페이지에서 등록해야 한다.

종로학원도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종로학원 2020 정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대학별 지원가능점수, 수학 나형 점수에 따른 최대 지원가능대학 집중 분석 등을 다룬다.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 오종운 종로학원하늘교육 평가이사, 김명찬 종로학원 학력평가연구소장,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장 등이 강연한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학부모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예약해야 한다.

대성학원은 7일 오후 2시 서울 성동구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2020 대입 최종지원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수능 채점 결과 발표에 따른 정시 합격 가능성과 올해 정시모집 최종지원전략 등을 알려준다.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과 김찬휘 대성마이맥 입시센터장이 마이크를 잡는다.

커넥츠스카이에듀도 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2020 정시 최종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수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올해 정시모집 지원 전망을 예측한다. 정용관 커넥츠스카이에듀 총원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진학사도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20학년도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2020학년도 정시특징과 전망, 대학별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평가팀장, 김무섭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선임연구원이 도움을 준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학부모는 별도 예약 없이 행사 시작 2시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비상교육과 서울 구로구청은 12일 오후 7시 구로구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대입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실장이 2020학년도 수능 채점 결과 분석, 2020학년도 정시모집 특징 및 주요대학별 요강 분석, 정시 모집군별 합격전략 등을 소개한다. 비상교육·구로구청 설명회는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유웨이는 16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2020학년도 정시 Final 설명회'를 진행한다. 2020학년도 수능 결과 분석 및 지원가이드, 2020학년도 대입 정시 합격전략 등을 한다. 이만기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장, 백승한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 부소장 등이 연사로 나선다. 선착순 입장이다.

kjh7@news1.kr

▶ [ 크립토허브 ] ▶ [ 해피펫 ]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