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2020 말 개봉예정 페이즈4 이터널즈 출연 확정

▲(사진=Ⓒ어벤져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포스터)

역대 영화 관객수 순위에서 국내 영화들이 강세인 가운데, 해외 작품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영화는 '어벤져스'다. 어벤져스 시리즈의 마무리 작품인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역대 영화 관객수 순위 5위를 기록, 한국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 어벤져스는 마블 히어로들의 한 곳에 모여 악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시리즈물이다. 어벤져스 시리즈를 포함, 마블 코믹스를 실사화한 히어로 영화는 10년 넘게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집에서 볼만한 영화를 찾고 있다면 마블 히어로 영화 정주행을 하는 것은 어떤가.

 

마블 영화 개봉 순서는 다음과 같다.  

 

2008 아이언맨, 인크레더블 헐크  

2010 아이언맨2

2011 토르:천둥의 신, 퍼스트 어벤져

2012 어벤져스

2013 아이언맨3, 토르:다크월드

2014 캡틴 아메리카:윈터솔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015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앤트맨

2016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닥터 스트레인지

2017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스파이더맨:홈커밍, 토르:라그나로크,  

2018 블랙팬서,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앤트맨과 와스프

2019 캡틴 마블, 어벤져스:엔드게임,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아이언맨 시리즈는 우리나라에서 큰 흥행을 기록했다.(사진=Ⓒ마블 스튜디오 공식 SNS)

마블 세계관의 시간에 따라 영화를 보고 싶다면 개봉 순서에서 몇몇 영화를 먼저, 혹은 나중에 감상해야 한다. 마블 세계관 타임라임에 따른 영화 순서는 퍼스트 어벤져, 캡틴 마블, 아이언맨, 인크레더블 헐크, 아이언맨2, 토르 천둥의 신, 어벤져스, 아이언맨3, 토르 다크월드,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 가디언즈오브 갤럭시 1&2,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앤트맨,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스파이더맨 홈커밍, 닥터 스트레인지, 블랙팬서, 토르 라그나로크,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앤트맨과 와스프,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다.

 

마블 영화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으로 페이즈3이 끝이났다. 페이즈4 첫 영화는 블랙위도우의 솔로 영화로 결정됐다. 블랙위도우 개봉일은 미국 2020년 5월 1일이며 국내 개봉일정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 이외 영화 촬영이 확정되거나 촬영 중인 작품은 이터널즈와 닥터스트레인지2, 스파이더맨3, 토르4, 샹치다. 마블 세계관의 초인 히어로 집단 이터널즈에는 우리나라 배우 마동석이 캐스팅돼 화제가 된 바 있다. 마동석이 해당 영화에서 길가메쉬 역을 맡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