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정해인, 아버지 병원보다 유명한 '정약용 6대손'?

정해인. /사진=장동규 기자

'정해인의 걸어보고서'에 나온 정해인 아버지 병원이 화제가 된 가운데 정해인이 다산 정약용의 직계 6대손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지난 3일 오후 방송된 KBS 예능프로그램 ‘정해인의 걸어보고서’에서 배우 정해인이 미국 뉴욕 거리를 누비는 장면이 방송됐다.

이날 정해인은 뉴욕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위 전망대에 올랐다. 전망대 앞 펼쳐진 야경을 보면서 그는 “압도적이다. 눈으로 많이 담아가고 싶다”고 감탄했다.

이어 정해인은 “혼자 보기 아깝다. 엄마한테 보여드리고 싶다”며 어머니에게 영상 통화를 시도했다.전화 연결이 닿은 뒤 어머니는 영상을 통해 뉴욕 야경을 보면서 감탄했다. 야경을 감상하는 와중에도 정해인에 대한 걱정을 멈추지 않았다. 

그는 “자기 전에 약 반 알 먹고 자라. 약간 콧소리가 난다”며 정해인을 걱정했다. 그러면서 “야경이 멋있다. 내년 환갑여행은 미국으로 가자고”라고 덧붙였다.어머니와 통화가 끝난 뒤 정해인은 아버지와 전화 연결을 시도했다. 그러나 때마침 아버지가 환자를 진료하고 있었던 터라 ‘수고’라는 짧은 대화로 전화를 끝마쳤다.

특히 정해인은 다산 정약용의 직계 6대손이라는 점과 의사 집안의 장남 등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와 관련 정해인은 지난해 11월 영화 '역모: 반란의 시대' 기자간담회에서 "(정약용의 6대손)그 얘기만 나오면 부끄럽다. 내가 잘한 것은 없는데, 훌륭한 조상님이 거론되면 몸둘 바를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작품을 하면서 역사를 바른 시각으로 보는 것을 느끼게 됐다"고 소회를 전했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 영상으로 보는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연예계 소식을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