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폭력 후 잠적한 BJ찬, 시민 신고로 붙잡혀 구속 [종합]

입력
수정2019.12.04. 오후 8:25
기사원문
손봉석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BJ찬 방송화면 캡처.

여자친구를 구타하고 잠적했다가 시민 신고로 5개월 만에 붙잡힌 인터넷 개인방송 진행자가 경찰에 구속됐다.

인천 남동경찰서는 4일 상해 혐의로 온라인 상에서 BJ로 활동을 해 온 BJ찬(본명 백승찬·26)을 구속했다. BJ찬은 한때 구독자 수가 25만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인물이다.

이종환 인천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끝난 후 “도주할 우려가 있다”며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BJ찬은 올해 6월 인천시 남동구 한 오피스텔에서 여자친구인 20대 여성 ㄱ씨를 폭행해 얼굴 등에 전치 8주의 부상을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ㄱ씨 고소로 수사에 나선 경찰은 BJ찬이 출석요구에도 응하지 않고 집에도 들어오지 않자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추적에 나섰다. 5개월 넘게 잠적했던 그는 이틀 전 한 시민 신고로 서울 서초구 모 영화관에서 붙잡혔다.

BJ찬은 앞서 지난해에도 특수상해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BJ찬은 2017년 11월 19일 오전 1시쯤 인천시 서구 자택에서 인터넷 방송을 하면서 전 여자친구에 대해 모욕적인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또 2013년 8월 19일 오후 3시쯤 대전 서구 한 빌라에서 당시 여자친구에게 흉기를 휘둘러 턱 부위에 부상을 입힌 혐의도 받았다.

항소심 재판부는 올해 6월 “몸싸움 도중 피해자가 칼로 찔렸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고 피해자가 사건 발생 약 4년 후에 고소를 한 점 등을 고려하면 범죄의 증명이 부족하다”며 그의 특수상해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로 판단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지금 옆사람이 보고있는 뉴스]

©스포츠경향(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