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토트넘, 맨유 원정에서 1-2 패...손흥민 풀타임 소화

기사입력 2019.12.05. 오전 09:30 최종수정 2019.12.05. 오전 09:30 기사원문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인턴기자] 토트넘 핫스퍼가 무리뉴 부임 이후 첫 패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5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원정 경기에서 1-2로 졌다. 5승 5무 5패(승점 20)를 기록한 토트넘은 맨유(5승 6무 4패 승점 21)에 6위를 내주며 8위로 떨어졌다. 손흥민은 풀타임을 소화했다.

홈팀 맨유는 메이슨 그린우드, 다니엘 제임스, 제시 린가드, 마커스 래쉬포드, 스캇 맥토미니, 프레드, 아론 완-비사카, 빅토르 린델로프, 해리 맥과이어, 애슐리 형, 다비드 데 헤아가 선발로 나섰다.

원정팀 토트넘은 해리 케인, 손흥민, 델레 알리, 루카스 모우라, 무사 시소코, 해리 윙크스, 얀 베르통언, 토비 알버데이럴트, 다빈손 산체스, 세르쥬 오리에, 파울로 가자니가로 맞섰다.

전반 초반부터 맨유가 주도했다. 이른 시간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6분 래시포드가 산체스의 미숙한 수비로 찬스를 잡았고, 가까운 골대 구석을 노린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전반 22분엔 제임스-그린우드로 이어진 공격을 완성했지만 가자니가의 선방에 막혔다.

래시포드는 전반 24분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강타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토트넘은 답답한 흐르을 이어가던 중 전반 39분 동점골을 터뜨렸다. 알리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환상적인 터치에 이은 깔끔한 슈팅으로 결정지었다.

토트넘은 동점으로 후반전을 시작했지만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다. 후반 4분 래시포드가 페널티 박스 안으로 드리블 돌파를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시소코가 파울을 범해 페널티 킥이 주어졌다. 직접 키커로 나선 래시포드는 가자니가를 완벽히 속여 멀티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에릭센, 은돔벨레, 로 셀소까지 투입하며 변화를 시도했지만 공격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오히려 맨유는 제임스의 위협적인 슈팅으로 추가골을 노렸다. 손흥민은 고군분투 했지만 회심의 슈팅이 프레드에게 막히는 등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sports@xportsnews.com/ 사진= 연합뉴스/ EPA

▶ 아이돌 팬이라면... [엑스포츠뉴스 네이버TV]
▶ 연예계 핫이슈 모음 [이슈퀸]

- Copyrightsⓒ엑스포츠뉴스(http://www.xports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엑스포츠뉴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이 시각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리그별 득점 순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