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초유의 '프듀' 사태…에잇디·어라운드어스 "접대 NO"→스타쉽·울림 '묵묵부답' [종합]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전 국민을 상대로 조작을 한 엠넷 '프로듀스' 사태가 점입가경을 이루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 연출자 안준영 PD에게 향응을 제공한 기획사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어라운드 어스라는 것이 밝혀지며 파장이 더욱 커지고 있다.

6일 연합뉴스는 안 PD에게 방송 당시 향응을 제공한 연예기획사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어라운드어스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이번에 검찰에 기소된 피의자는 총 8명으로, 엠넷 김용범 CP(책임 프로듀서)와 안 PD, 이모 보조PD 외에 나머지 5명은 연예기획사 인물이다. 이들은 모두 배임중재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불구속 기소된 상태다.

특히 연예기획사 5명은 안 PD에게 유흥주점 등지에서 수 차례에 걸쳐 적게는 1000만원, 많게는 5000만원의 향응을 제공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와 관련,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현재 '프로듀스101' 제작진 접대와 관련하여 거론이 되고 있는 류 모 씨는 당사에서 음반 PR 업무를 전담하여 맡은 적은 있으나, 지난 해 이미 본인 기획사 앙팡테리블을 설립하여 본사와는 관계가 없다"며 "본사는 류 씨가 설립한 앙팡테리블의 소속 연습생이 '프로듀스X' 출연 과정에서 조사를 받은 걸로 알고 있고, 저희 에잇디크리에이티브는 본 순위조작 관련하여 그 어떠한 조사도 받은 적이 없으며 접대한 사실조차 없다"고 이번 사태와 무관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어라운드 어스 관계자 역시 엑스포츠뉴스에 "관계 유지를 위한 만남은 있었으나, 절대 청탁은 하지 않았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스타쉽과 울림 측은 현재 취재진과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

앞서 검찰이 지난 5일 국회에 제출한 공소장에 따르면,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탄생한 그룹 워너원 1명의 멤버가 조작됐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뿐만 아니라 아이오아이가 탄생한 '프로듀스101 시즌1'에서는 1차 탈락자 투표 결과가 바뀌었으며, 아이즈원을 탄생시킨 '프로듀스48'과 엑스원을 데뷔시킨 '프로듀스X101'은 방송 전부터 데뷔조 12명을 미리 정해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안겼다.

이에 대해 엠넷 측은 엑스포츠뉴스에 "아직 공소장을 확인하지 못했다. 공소장 확인 후 입장 정리되면 전달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엠넷

▶ 아이돌 팬이라면... [엑스포츠뉴스 네이버TV]
▶ 연예계 핫이슈 모음 [이슈퀸]

- Copyrightsⓒ엑스포츠뉴스(http://www.xports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