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불후의 명곡] 호우(손호영&김태우)가 부르는 박진영의 명곡 ‘Honey’




호우(손호영 김태우)가 허니를 재해석했다.

7일 방송된 KBS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는 전설 프로듀서 JYP 박진영 편 2부로 꾸며졌다.

박진영은 특유의 아티스트적 감각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프로듀싱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수많은 국민 대중음악을 프로듀싱한 그는 90년대부터 활발한 활동을 해온 가수이기도 하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인기까지 사로잡은 월드스타, 한류 아이돌 배출을 해온 것은 물론 90년대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가요계의 중심을 지켜온 박진영은 지난 방송에서 직접 자신의 히트곡을 부르며 무대의 문을 열었다.

‘날 떠나지마+너뿐이야+어머님이 누구니’를 연달아 부르며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관중과 호흡을 맞추며 변함없는 가창력과 무대매너를 보여줬다. 이어 박진영은 신곡 'Fever'를 선보였다. 전설로 출연해 신곡 무대까지 선보이며 녹슬지 않은 실력을 보여줬다.

‘불후의 명곡-박진영 편’에 도전한 가수들도 초호화 군단이었다. 호우(손호영&김태우), 별, 아이비, 몽니, 라비, 김용진, 육중완밴드, 정유지, 엔플라잉 유회승, 포르테 디 콰트로, 정세운, 스트레이 키즈가 출연해 박진영의 명곡을 재해석했다. 전설 박진영편은 총 2주 분으로 진행됐다. 앞서1부에서는 몽니가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2부의 첫 무대는 섹시 가수로 데뷔해 현재 뮤지컬 배우로 거듭난 아이비가 꾸몄다. 아이비는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를 더욱 화려하게 편곡한 무대를 준비했다. 무대 전 아이비는 "호랑이 선생님 앞에서 하는 무대이기 때문에 너무 떨립니다"고 말했다.

아이비는 "박진영 선생님은 제 활동명과 타이틀 곡을 주셨던 분이다. 그가 중시하는 절제된 섹시미에 집중했다"라고 언급했다. 2000년대 최고의 섹시 아이콘으로 꼽혔던 만큼 아이비는 자신만의 ‘24시간이 모자라’를 느낌 있게 펼쳐 보였다.

두 번째 무대에 오른 육중완 밴드는 박진영의 '날 떠나지마'를 선택해 자신만이 분위기를 보여줬다다. 육중완 밴드는 관객들과 호흡을 통해 신명나는 무대를 보여줬다. 라비는 "사자 같은 느낌이었다"며 감탄했다.

박진영은 "아이비는 외모, 몸매, 표정에 가창력과 춤 실력까지 갖춰서 우리 소속 가수가 아님에도 무조건 프로듀싱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이비는 "저한테 '아이비'라는 이름을 지어주신 분이다"라며 "춤을 춘 적이 없는 저에게 춤을 알려준 분이다"라고 감사함을 표했다. 이날 육중완 밴드가 407표를 얻어 아이비를 꺾었고, 이후 연승을 차지하며 ‘불후의 명곡-박진영 편’ 2부에서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그 다음 무대에서 별은 god의 '거짓말'로 무대를 선보였다. 소녀 가수에서 이제 엄마가 된 별은 세월은 흘렀지만 변치 않은 맑은 음색으로 팬심을 흔들었다.

별은 박진영 팬미팅에서 노래 불렀던 걸 떠올렸고, 박진영 역시 "우리 고은이"라며 별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네 번째 무대에 오른 스트레이 키즈는 2PM의 'Again&Again'을 선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다섯 번째 무대에 오른 손호영과 김태우이 결성한 '호우'는 박진영의 'Honey'를 선보였다. 관객들도 신이 나 호우와 함께 흥에 겨웠다. 별은 "'역시는 역시구나'라고 느꼈다"고 감탄했다.

박진영은 "완전히 즐기면서 볼 수 있는 선수들의 무대였다"고 손호영과 김태우의 무대를 칭찬했다.

한편 ‘불후의 명곡’은 불후의 명곡으로 남아있는 레전드 노래를 대한민국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이 자신만의 느낌으로 새롭게 재해석해서 무대 위에서 경합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전설을 노래하는 후배 가수들은 전설의 노래를 각자 자신에게 맞는 곡으로 재탄생시켜 전설과 명곡 판정단 앞에서 노래 대결을 펼쳐 우승자를 뽑는다.

‘불후의 명곡’은 2011년 6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대한민국 대표이자 최장수 음악 예능 프로그램으로서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금까지 ‘불후의 명곡'에서 재해석된 곡은 2000곡이고, 관객 수는 28만명에 달한다. ‘불후의 명곡’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KBS2TV에서 방송된다.

이석희 kmnews@kbsmedia.co.kr

Copyrights ⓒ KBS & KBS Med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