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베트남 축구 중계 월드컵 2차 예선

타인이 보인다 2019. 10. 13. 18:47

베트남 축구 중계 월드컵 2차 예선

안녕하세요. 타임 입니다. 월드컵 2차 에선 베트남 축구 중계 일정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3차 예선이 최종목표 로 정해질 만큼이나 베트남 에게는 월드컵 2차 예선 진출은 쉽지 않았었는데요. 하지만 박항서 감독이 부임이후 이제는 꿈이 아닌 현실이 될수 있을만큼 이나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3차 예선 진출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회 아시아 2차 예선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베트남 축구 중계 는 10월 15일 (화) 오후 8시 30분 부터 2020년 6월 9일 (화) 까지 진행됩니다. 이후에 일정에 대회에서는 현재까지 공식적인 티비 중계 편성은 확인되고 있지 않습니다.

 

피시 , 모바일 환경에서 인터넷 중계 로 보시는 분들께서는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 라이브스포츠중계 , 실시간스포츠중계 매체 등에서 제공되는 영상으로 무료중계 시청하는 방법또한 있습니다.

 

 

 

 

베트남 축구 중계 는 기존에는 한국에게는 큰 관심의 대상은 아니였습니다. 동남 아시아 축구권 에서도 크게 돋보이는 성과를 보여주지 못했으며, 국가대표팀 보다는 U-23 즉, 23세 이하 선수들이 펼치는 대회 일정들을 더욱 높게 평가하였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간단한데요. 아무래도 월드컵 본선이라는 것이 꿈에 의지하고 있었다는 점과 사실상 3차 예선이나 최종예선 의 진출조차도 어려웠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자연스럽게 국가대표 보다는 더욱 좋은 성과를 내고 있었던 23세 이하 대표팀 의 대회 일정들이 더욱 눈여겨 졌습니다.

 

 

 

 

하지만 박항서 감독 부임 이후에는 조금은 틀려진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박항서 감독은 국가대표 와 U-23 대표팀 까지 겸임을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주된 목표는 23세 이하들의 선수들의 대회일정에서의 감독직을 수렴하였는데요.

 

 

하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국가대표팀 의 성적들도 자연스럽게 오르게 되면서 현재에서는 역대급 축구 열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남 아시아 선수권대회 는 베트남 에게는 월드컵 이상의 의미를 가져왔었던 대회이며, 그 대회에서 10년만에 우승을 이끌어 내었던 박항서 감독은 다시 재역임 을 하게 되었는데요.

 

 

자카르타 아시안 대회 와 더불어서 지난, 아시아컵 대회 까지 좋은 성과를 연이어 만들어 내면서 박항서 매직 이라는 새로운 수신어 를 베트남 의 국민들에게 남겨주기도 하였습니다. 자연스럽게 이러한 부분들은 지난, 동남 아시아 축구 선수궏 대회는 무려 드라마 가 결방되면서 생방송 으로 SBS 공중파 에서도 중계 를 해줄만큼 높은 인기를 이끌어 내게 되었습니다.

 

 

영문권 에서는 간단하게 구글이나 대형 포털에서 검색만으로도 쉽게 해당 경기의 라이브 방송들을 찾아내는것은 쉽지 않겠지만 아직까지 보편화 되지 않은 영어를 사용해서 힘들게 시청하는 방법을 택하신 분들은 많이 없기 때문인데요. 이제는 주요일정 에 따라서는 티비 에서도 시청을 할수 있게 된만큼 베트남 축구 중계 에 대한 열기는 계속적으로 이어갈것으로 보입니다.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를 함께 만들어 내었던 박항서 감독은 거스 히딩크 감독의 축구 에 대한 많은 부분을 가져왔을 것으로 보이며, 오랫동안 선수 와 코치 생활을 바탕으로 한 자신만의 축구 철학을 베트남 에게 선사하게 됨으로써 높은 발전을 이루어 오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박항서 감독에게 3년 재계약 제안을 생각중에 있는만큼 큰 변화가 없다면 그리고 박항서 감독의 새로운 도전 이 있지 않다면 향후 박항서 감독은 자연스럽게 은퇴까지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직을 이어나갈수 있을것으로 보여지고 있기에 축구발전 에 큰 공헌 을 할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월드컵 2차 예선 일정이 쉽지않은 이유는 1강 으로 손꼽히고 있는 아랍에메리트(UAE) 와 더불어서 동남 아시아 축구 에서 가장 큰 라이벌로 여겨지고 있는 태국 과 말레이시아 , 그리고 인도네시아 까지 한조에 포함되어 조별리그 일정을 진행해야되기 때문인데요. 자세한 남은 일정과 더불어서 어떤나라 들이 현재 조편성 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 15일 (화) 인도네시아 vs 베트남

11월 14일 (목) 베트남 vs UAE(아랍에미리트)

11월 19일 (화) 베트남 vs 태국

 

 

2020년 3월 31일 말레이시아 vs 베트남

2020년 6월 04일 베트남 vs 인도네시아

2020년 6월 09일 UAE(아랍에미리트) vs 베트남

 

 

A조 - 중국 , 시리아 , 필리핀 , 모리브 , 괌

B조 - 호주 , 쿠웨이트 , 요르단 , 네팔 , 대만

C조 - 이란 , 이라크 , 바레인 , 홍콩 , 캄보디아

 

 

D조 - 사우디 , 싱가포르 , 우즈벡 , 팔레스타인 , 예멘

E조 - 카타르 , 오만 , 아프가니스탄 , 인도 , 방글라데시

F조 - 일본 , 타지키스탄 , 키르기스스탄 , 몽골 , 미얀마

 

 

G조 - UAE , 태국 , 베트남 , 말레이시아 , 인도네시아

H조 - 한국 , 북한 , 투르크메니스탄 , 레바논 , 스리랑카

 

 

여러가지 부분에서 현재, 베트남 은 한국에게 우호적인 경향들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포츠 부분에서 본다면 박항서 감독의 영향력은 무시하지 못할것으로 보이는데요. 여러 대회 일정에서도 태극기 를 손에 든 베트남 국민들의 모습을 쉽게 찾을수 있을만큼 현재의 베트남 축구 에 대한 열기는 더욱 뜨겁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베트남 과 같은조에 속해 있는 최고라고 볼수 있는 UAE(아랍에미리트) 를 제외하더라도 태국 과 말레이시아 그리고 인도네시아 까지 어느 팀과 붙어도 쉽지않은 접전이 진행될것으로 보이면서 3차 예선의 진출이 쉽지만은 않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부터 어려운 난관들을 하나씩 돌파 해내면서 현재의 위치까지 올라온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축구 선수들 이기에 이번 월드컵 2차 예선 일정들 역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