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머스(메이즈 러너 시리즈)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메이즈 러너 시리즈 주요 내용
조직/그룹소속 인물
실험 대상자'가' 그룹토머스(토마스)테리사(트리사)
'나' 그룹레이첼에어리스(아리스)
사악(위키드)에바 페이지잰슨(쥐 선생)
오른팔(오른팔 조직)갤리 갤리는 한때 가 그룹 소속이었으나 가 그룹 아이들에게 쫓겨났다.

1 개요

소설과 영화 메이즈 러너의 등장 인물.
소설에서는 토머스로, 영화에서는 토마스로 번역되었다.
이름의 유래는 토머스 에디슨.
영화에서의 배우는 딜런 오브라이언.

2 작중 행적

소설과 영화에서의 내용 차이가 있으므로, 따로 설명한다.
공통적으로 시리즈의 주인공이다.[1]

2.1 소설

2.1.1 1권 : 메이즈 러너

처음 상자에서 나와서 당황해한다. 이후 척과 만나 친해지고, 공터의 규칙을 배워간다.
공터의 규칙을 배워가면서 러너에 대해서 듣고, 이유없이 러너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막 든다.
팀장들과 대면하여 일을 수행하던 도중, 괴수의 시체를 확인하러 간 알비와 민호가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보고 관심을 갖는다.
미로의 문이 닫히기 시작하고, 민호와 알비가 미로에서 나타났지만, 이미 오기에는 늦었다. 이때, 토머스가 미로로 들어간다.
민호가 밤에 미로에서 살아남은 사람은 없다는 말에도 실망하지않고, 알비와 자신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고, 민호와 헤어진 후에도 알비를 덩굴에 묶고, 도망다닌다. 도망다니다가 민호를 만나고, 괴수를 절벽 아래로 떨어뜨리면서 갑자기 사라지는 듯한 이상한 모습을 확인한다.
이후 여러 단서를 종합하여 탈출의 희망을 갖고, 공터인들과 함께 미로에서 탈출한다.

2.1.2 2권 : 스코치 트라이얼

테리사와 헤어지고, 갖는 수모를 당하며 우여곡절 끝에 초열 지대로 나온다.
피난처로 향하던 중 테리사와 만나서 키스를 하는 등 테리사의 환상을 키우고 있었는데...
사악의 명령으로 토머스를 죽이러온 테리사와 B그룹에게 납치당해서 끌려간다.
심지어 테리사는 에어리스와 애정 행각도 하고, 토머스를 가스실에 집어넣는다.
토머스는 기절했다가 일어나고, 이 모든 일이 연기였다는 사실에 경악한다.
다시 A그룹, B그룹과 만나서 피난처로 향하고, 끝까지 살아남아서 탈출한다.

2.1.3 3권 : 데스 큐어

뉴트, 민호와 함께 위키드 본부를 탈출하고 덴버로 가고, 빈스에게 뇌에 삽입된 기계장치를 제거받는 과정에서 갤리처럼 위키드에 의해 조종당하지만 사상자 없이 무사히 시술에 성공한다. 그러나 그곳에서 경비병들에게 잡혀 광인 궁전으로 끌려간 뉴트[2]를 구하러 광인 궁전으로 가지만 뉴트에게 쌍욕을 듣고 돌아온다.[3]

덴버를 탈출하던 도중 오른팔 조직과 맞닥뜨려 위키드를 궤멸시키려는 계획에 동참하기로 하고, 무기 해제 장치를 설치하러 위키드로 돌아가게 된다. 도중 거의 종점까지 간 뉴트를 만나는데, 결국에는 뉴트의 부탁대로 그를 사살한다. 이후 멘붕에 빠져 위키드 본부까지 가 무기 해제 장치를 설치하고 잰슨의 뇌 해부 실험에서 죽을 뻔하다 에바 페이지 총장에 의해 실험이 중단되어 구사일생으로 살아남는다. 이후에는 페이지 총장의 말에 따라 미로에 있는 면역인들과 오른팔 조직을 구하고 그들과 함께 평면이동문 너머로 가 새로운 세계에 입성한다.
그러나 다른 디스토피아물의 여주인공처럼, 친구들을 잃으며 온갖 험한 일을 겪은 트라우마는 평생 지워지지 않을 듯하다. 동생처럼 여기던 척은 눈앞에서 죽고, 거의 사랑에 빠진 상태였던 테리사는 본인을 대신해 끔살[4], 절친이던 뉴트가 서서히 광인으로 전락하는 모습을 본데다 끝내는 직접 쏴 죽이기까지...

2.1.4 4권 : 킬 오더

미로 들어가기 직전의 모습(앞 부분)과 테리사와 처음 만났던 모습(뒷부분)이 짤막하게 나온다.
본 내용에서는 언급도 없다(...).

2.1.5 5권 : 피버 코드

정식 출간시 추가바람.

2.2 영화

2.2.1 메이즈 러너

0.jpg

전체적으로 소설과 비슷하다.

테리사와 텔레파시가 안되고, 팀장들과의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 것 빼고는 소설과 비슷하다.

2.2.2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Maze-Runner-41.jpg

내용이 소설 데스 큐어와 비슷한 만큼, 가까스로 위키드 시설에서 탈출한다.

탈출 중 잰슨에게 을 날리는 장면이 나온다(...). 갖은 수모를 겪고, 오른팔 조직에 합류하지만, 테리사의 배신으로 인해 민호를 잃고 울부짖는다.

위키드가 철수한 후 민호를 구하기로 한 약속을 다짐하며, 혼자서라도 위키드에 들어갈 것이라고 하자, 모두가 같이 갈 것이라면서 동의하며 영화가 끝난다.

2.2.3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

영화 개봉시 추가바람.

3 기타

추가바람.
  1. 킬 오더 제외
  2. 비면역인이라 플레어 바이러스가 효력을 나타냈다.
  3.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증폭되긴 했지만 나름 이유가 있는 행동이었다. 완전히 미쳐버리기 전에 네가 나를 죽여달란 메시지를 토마스에게 남겼는데, 토마스는 그걸 까맣게 잊고선 광인 궁전에서 나온 뒤에야 읽어보고 정신붕괴...
  4. 무너지는 돌에 깔려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