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티비 채널번호 정리

스포티비는 대표적인 해외축구나 스포츠, UFC, NBA등등을 방송해주는 채널이다.프리미어리그나 라리가, 세리에A, 챔피언스리그 및 유로파리그등의 방송은 물론이요 PGA Tour나 배구, kob등을 중계를 해줘서 스포츠를 좋아하면 정말 볼거리가 많은 부분이다.


전국 구별로 방송국에 따라서 스포티비 채널번호가 다른데 이 기회에 한번 정리해 보았다.

펜션을 가거나 친구 지인집에 놀러갈 때에도 무료하면 제일 먼저 틀어보는 번호이기는 한데 지역별로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있다.


보통 구별로 다르기도 하고 구가 달라도 번호가 같은 경우 등 다양하다.


스포티비 채널번호 정리


서울쪽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각기 번호는 순서대로 케이블/디지털SD/디지털HD순으로 참고하면 된다.


방송국이야 CJ헬로비전/티브로드/딜라이브/현대HCN/CMB 등등이 있다.

서울

강남구/강동/강서/관악/광진/성동/구로/금천/노원/동대문/동작/마포/서대문구/서초구/성동/성북/송파/양천/영등포/용산/은평/종로/중랑구


경기도 스포티비 채널번호

고양/파주/광주/여주/가평/양평/구리/남양주/하남/부천/김포/성남


수원/오산/화성/안산/시흥/광명/안양/과천/의왕/군포

용인/안성/이천/평택/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


인천

남구/부평구/계양구/강화군/옹진군 등


부산

강서구/북구/사상구/금정구/사하구/해운대구/중구/동구/영도구 등


대구

달서구/달성군/동구/서구/수성구 등


강원도 스포티비 채널번호

강릉/동해/속초/태백/삼척/양양/고성/원주/횡성/영월/평창/정선


대전

동구/대덕구/서구/유성구/중구


충청도

충주/제천/단양/괴산/진천/음성/증평/공주/보령/서산/태안/천안/아산/세종 등


경상도

구미/포항/경주/경산/청도/김해/밀양/안산/마산/통영/거제/고성/진주/사천/남해/하동/창원 등


전라도 SPO TV

김제/정읍/남원/고창/부안/전주/완주/무주/목포/강진/해남/장흥/완도 등



전체적으로 스포티비 채널번호를 정리를 해보았는데  실시간 해외 스포츠 중계방송을 바로 볼 수 있다.

본방송 시청이 아니더라도 바로 재방송이나 라이브를 해주기 때문에 손흥민이 나오는 토트넘 경기나 김연경 선수가 나오는 여자배구, UFC등을 즐겨보는 나로써는 정말 선호하는 부분이다.


IPTV의 번호가 궁금할 경우는 이전에 포스팅 해놓았던 부분을 보면 된다.


https://sway.tistory.com/entry/IPTV-스포티비-채널-정리


평일에는 아무래도 잘못보지만 다음날이 휴일 혹은 주말일 경우에는 새벽시간에 해주는 부분도 자주 시청한다.


기대가 되는 경기가 있는날이면 몇일전부터 체크를 해놓고 시간을 기다리기도 한다.


총 4개의 번호가 있으므로 선호하는대로 골라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