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성수고 출신 장우진 탁구 종합선수권 `2연패'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년 연속 2관왕 달성 쾌거

한국 남자 탁구대표팀의 주축인 춘천 성수고 출신 장우진(24·미래에셋대우)이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종합선수권대회에서 단식과 복식 `2관왕 2연패'를 달성했다.

장우진은 9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막을 내린 제73회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대회 남자 단식 결승에서 조승민(삼성생명)을 4대2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대회에서 우승한 장우진은 이로써 7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종합선수권에서 남자 단식 2연패를 이룬 역대 8번째 선수가 됐다.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이 2연패(2008∼2009년)를 이룬 이후 11년 만이다.

장우진은 황민하와 한 조를 이뤄 나선 남자 복식 결승에서도 임종훈-천민혁(KGC인삼공사) 조를 3대0으로 완파하며 2년 연속 단·복식 2관왕을 달성했다. 장우진은 정영식(현 국군체육부대)과 짝을 이뤄 출전한 지난해 대회 복식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여자 단식 결승에서 2년 만에 정상을 탈환한 전지희(포스코에너지)는 통산 3번째 우승을 맛보며 이번 대회 단체전과 단·복식을 모두 제패, 3관왕이 됐다.

김지원기자

ⓒ 강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