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로젠 국내 11번째 유니콘 기업으로…역대 선정사는?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0일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CB인사이츠에 따르면 바이오시밀러 제조업체인 에이프로젠이 11번째 유니콘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에이프로젠 홈페이지 캡처


국내 11번째 유니콘 기업으로 '에이프로젠'이 선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유니콘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

10일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CB인사이츠에 따르면 바이오시밀러 제조업체인 에이프로젠이 11번째 유니콘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그동안 국내에서 탄생한 유니콘 기업들 대다수가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이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생명과학 분야에서 탄생한 점도 눈길을 끈다.

기존에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국내 기업은 ▷전자상거래 기업 '쿠팡' ▷핀테크 기업 '옐로 모바일' ▷화장품 기업 'L&P 코스메틱' ▷온라인·모바일 게임사 '크래프톤(구 블루홀)' ▷토스 제작사인 '비바 리퍼블리카' ▷배달의 민족을 개발한 '우아한형제들' ▷숙박예약 플랫폼 '야놀자' ▷전자상거래 기업 '위메프' ▷화장품 기업 '지피클럽' ▷패션 플랫폼 기업 '무신사' 등이다.

유니콘 기업이란 기업 가치가 10억 달러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을 뜻한다. 스타트업 기업이 성장하기도 전에 기업 가치가 1조원 이상이 되는 것은 마치 유니콘처럼 상상 속에서나 존재할 수 있다는 의미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이혜진 기자 lhj@imaeil.com

▶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매일신문 - www.imaeil.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