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SC리뷰]"암투병 후 달라졌다"…'불청' 유경아, 아픔 딛고 깨달은 10분 행복론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10분 행복하면 한 달도, 일 년도 행복 할 수 있다." 유경아의 1분 행복론이 시청자들에게 큰 울림을 줬다.

10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새 친구 유경아와 함께 충남 서천으로 여행을 떠난 청춘들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이날 유경아는 청춘들에게 그동안 자신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 눈길을 끌었다.

28세에 결혼해 33세에 이혼을 했다는 유경아는 현재 남자친구는 없으며 앞으로 결혼할 생각도 없다고 솔직히 말했다. 그리고는 '불타는 청춘' 출연 제의를 받고 중학교 2학년 아들에 대한 걱정이 가장 컸다며 "아들에게 방송에 나가도 되냐고 물었다. 이 이야기(이혼)가 나올 것 같아 괜찮겠냐고 아들에게 물으니까 '엄마 난 괜찮으니까 일 열심히 하고 건강만 하자'라고 하더라"고 말하며 울컥했다. 이어 "아들이 지금 잘 커주고 있다. 예민할 나이 인데 오히려 내가 감사할 정도"라고 덧붙였다. 유경아는 이날 임파선 암투병 사실도 고백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크리스마스가 되면 완치된 지 갓 2년 남짓 되는 것이라는 유경아는 투병을 계기로 내성적이었던 성격도 많이 달라졌다고 전했다. 그는 "암투병을 하고 작은 일로 조급해 했던 것들이 많이 없어지고 10분 행복하기를 하며 살게 됐다. 10분 행복하면 한 달 일 년도 행복할 수 있는 것"이라며 "내일이 없다고 생각하고만 산다. 매순간 집중한다. 나만이 재미있는 것이나 좋아하는 것 하나는 해야 한다. 자기만의 보상을 할 수 있는 것, 내가 뭘하면 가장 행복한지 생각해 보는 게 좋다"고 말했고, 그런 유경아의 말을 청춘들 모두 경청했다.

이날 유경아와 마찬가지로 혼자 사춘기 아이를 키우고 있는 김민우는 유경아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했다. 김민우가 딸의 2차 성징 등에 대한 고민을 전하자 유경아는 "자연스럽게 얘기해 줘라"라고 말했다. 이에 김민우가 "어른이 돼 가는 딸을 축하하는 의미로 꽃다발을 사주거나 케익을 같이 하든지"라고 말하자 유경아는 "잘 하고 있다"라고 격려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