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만 정상"..박항서호, 특별기 타고 베트남 귀환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22세 이하(U-22) 축구 대표팀이 지난 10일 동남아시아(SEA) 게임 60년 역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획득하자 베트남 축구 전문지 '봉다'가 관련 소식으로 신문을 도배했다. (사진=연합뉴스)
'박항서 매직'이 일어났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22세 이하(U-22) 축구 대표팀이 지난 10일 동남아시아(SEA) 게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필리핀 마닐라 리잘 메모리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동남아시안게임(SEA)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인도네시아를 상대로 3-0 승리를 따내며 우승을 차지했다.

60년 묵은 베트남 축구의 염원을 이룬 박항서호는 11일 특별기를 타고 베트남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현지 매체 '징'(Zing)에 따르면, 이들은 오후 3시 필리핀 마닐라 공항에서 베트남항공 특별기를 타고 이륙, 오후 6시 5분께 베트남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 도착한다.

특별기에는 동남아시아 게임에서 2연패를 달성한 베트남 여자 축구 대표팀이 동승하며, 박 감독과 선수단은 귀국 직후 베트남 응우옌 쑤언 푹 총리, 문화체육관광부 및 축구협회 고위 관계자들과 면담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베트남은 2019 동남아시안게임 우승으로 1959년 우승(당시 남베트남) 이후 60년만에 동남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박항서 감독은 경기를 마친 뒤 자신의 매니지먼트를 통해 "베트남 축구 팬들이 행복할 수 있게 돼 기뻤다. 60년 만에 (베트남의 우승) 한을 풀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디지털뉴스부기자 dtnews@dt.co.kr

핫 섹션 : [ ♨ HOT 포 토 ] / [ 육감적 영상창작소 ditta ]
네이버 채널에서 '디지털타임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