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이동욱은 토크가' 공유, 선한 영향력 고민하는 천생 배우 [전일야화]



[엑스포츠뉴스 나금주 기자]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공유가 취미, 작품, 사랑, 꿈 등 자신의 생각을 드러냈다.

11일 방송된 SBS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2회에서는 공유가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지지해준 관객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고, 이동욱 역시 '82년생 김지영'에 관해 "우리들이 잘 꺼내지 않던 우리들이 사는 이야기"였다고 밝혔다.

이날 공유는 배우 공유와 인간 공지철의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주었다. 공유의 취미는 낚시, 영화 공유, NBA 농구 경기 관람. 공유는 "낚시가 너무너무 좋다. 힘든 시기에 낚시를 했는데, 정신건강에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나중에 귀어도 생각해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공유는 농구를 보기 위해 일어나자마자 TV를 켜고, 샌프란시스코에 직관 갈 정도로 농구를 좋아한다고. 공유는 "경기장에 들어가는 순간 심장이 터질 것 같았다. 영어도 잘 못 하는데 일어나서 소리치고, 스테판 커리가 마치 내 친구인 것 마냥 외쳤다"라고 밝혔다.

공유는 영화 'her', '문라이트', '그랜 토리노'를 추천했다. 공유는 "소외된 자들의 이야기에 관심이 있는 것 같다"라며 호아킨 피닉스, 클린트 이스트우드를 존경한다고 밝혔다. 영화만큼 음악에 관한 관심도 상당했다. 공유는 다시 태어나면 싱어송라이터가 되고 싶다고. 공유는 "감독, 작가님이 있고, 배우들은 어떻게 보면 표현의 도구이지 않냐. 다시 태어나면 내 이야기를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공유는 장도연, 이동욱과 소개팅을 하는 것처럼 사랑에 관해 이야기하기도 했다. 이상형은 적극적인 사람. 연애할 때 장점으로 공유는 "끼니를 중시하는 사람이라 잘 챙겨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헤어진 연인에게 새벽에 문자를 보내본 적도 있다고. 



공유의 작품들에 관한 얘기도 빠질 수 없었다. 공유는 스타덤에 오르게 한 '커피프린스 1호점'에 관해 "여러 고민들로 원래 안 하고 싶었던 작품이다. 근데 꺼져가던 열정을 다시 일깨워줬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공유가 뽑은 인생의 결정적인 순간은 영화 '도가니' 작품이었다. 영화 '82년생 김지영'에도 출연하면서 사회성 짙은 작품을 선호한다는 말에 공유는 "일부러 그런 영화를 하는 건 아니다. 어떤 일에 반기를 들 만큼 대범한 사람도 아니다"라면서도 "내가 배우로 할 수 있는 뭔지를 생각하고, 더 많은 사람이 쉽게 접했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공유는 선한 영향력을 생각하고 있었다. 공유는 "전엔 그런 생각을 못했는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때 최대한 많이 하는 게 좋은 거 아닐까 생각한다"라고 했다.

'도깨비' 이후 공백기를 가졌던 이유에 관해 공유는 "한편으론 버겁게 느껴지기도 했다. 육체적으로도 지쳐있었지만 공허함이 남았던 것 같다"라며 "막상 난 순간순간을 즐기지 못했던 것 같다. 짓눌리는 느낌을 받기도 하고. 내 그릇의 크기가 그 정도인가 보다. 정말 감사한 일이지만, 내가 버티기 힘든 거라고 생각하니 계속 움츠러들더라"라고 털어놓았다.

마지막으로 공유는 앞으로의 계획에 관해 밝혔다. 도전해보고 싶은 배역은 악역이고, 기획에도 관심이 많다고. 공유는 "좋은 원석을 찾아서 영화로 만드는 작업을 하고 싶다"라며 프로듀서를 꿈꾸고 있다고 전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SBS 방송화면

▶ 아이돌 팬이라면... [엑스포츠뉴스 네이버TV]
▶ 연예계 핫이슈 모음 [이슈퀸]

- Copyrightsⓒ엑스포츠뉴스(http://www.xports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