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회자정리→산속 수영복"…'해투4' 이순재X오현경X정일우, 영원한 '하이킥' 인기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해피투게더4' 전설의 시트콤 '하이킥' 시리즈 주역들의 레전드 토크가 펼쳐졌다.

12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4'는 배우 이순재, 정영숙, 정일우, 이석준과 스페셜 MC 오현경이 함께하는 '해투에서 하이킥'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레전드 시트콤 '하이킥' 시리즈의 주역 이순재, 정일우, 오현경이 한자리에 모였다. '하이킥' 시리즈는 방송된 지 약 10년이 지난 후에도 온라인상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최고의 시트콤으로 꼽히고 있다.

이순재는 아직까지도 '하이킥' 시리즈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순재는 "최근에 재방 하는 걸 보고 어린 친구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 얼마전에 베트남 다낭으로 포상휴가를 갔다데 젊은 친구들에게 둘러싸여 환호를 받았다"고 뜨거운 인기를 언급했다. 오현경 역시 "아직도 초등학생들이 나를 '혜리엄마'라고 알아보더라"며 '하이킥' 인기 이야기에 힘을 실었다.

또한 '하이킥'으로 데뷔한 후 신드롬 급 인기를 누렸던 정일우는 당시의 인기에 대해 "제 데뷔작었는데, 정말 많은 사랑을 보내주셨다. 눈 뜨자마자 스타가 됐는데, 당시에는 감당이 안됐다. 하루에 전화만 500통 정도 왔다. 그래서 전화번호를 바꿨는데, 바꾸자 마자 '번호 바꾸신거 축하드려요'라고 문자가 오더라. 당시에 사생팬도 많았고, 개인정보가 다 유출됐다"고 전해 놀라움을 안겼다.

당시 25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에 합격한 정일우는 "사실은 소속사에서는 다른 배우를 밀고 있었다. 그런데 PD님은 저를 원하셨고, 결국 연기학원 소속으로 오디션을 봐서 합격했다. 나중에 PD님에게 저를 뽑으신 이유를 물어봤는데 '웃는게 예뻐서 뽑았다'고 하시더라"고 비화를 전했다.

그런데 정일우는 오디션 합격 후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그는 "'하이킥' 오디션 직후, 배우 이민호 등 친한 지인들과 여행을 갔는데 뺑소니 차량에 교통사고를 당했다. 저는 4달 반, 이민호는 1년 정도 병원에 입원해 있었다. 다행히 당시 편성이 바뀌면서 제작이 연기됐다. 감독님에게 가벼운 부상이라고 말한 뒤 진통제를 맞아가며 촬영을 이어갔다"고 힘들었던 당시를 회상했다.

이날 정일우에 대한 미담이 쏟아졌다.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정일우의 다양한 일화가 스튜디오를 가득 채운 것. 먼저 이순재는 명절마다 찾아오는 정일우를 언급하며 애정을 표했고, 정일우 역시 이순재와 나문희를 자신의 은인이라 칭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단골 미담 제조기 유재석 또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당시 응원을 위해 브라질을 방문했다가 정일우씨와 같은 방을 썼는데, 최고의 룸메이트였다. 정일우씨의 가방에는 샴푸, 린스부터 각종 바지까지 없는게 없더라. 의상까지 빌렸다"고 칭찬했다. 이에 정일우 역시 "깔끔하시고 방송과 똑같은 모습이시더라. 단점이 하나도 없으시더라"며 "우연히 형수님과 통화하시는걸 듣게 됐는데 너무 따뜻하고 다정하게 말씀하시더라"고 유재석에 대한 미담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이날 이순재, 오현경, 정일우는 직접 레전드 시트콤의 레전드 에피소드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정일우의 '회자정리' 관련 에피소드부터 오현경이 산속에서 수영복을 입었던 에피소드까지. 다시 봐도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이와 관련된 뒷이야기가 웃음을 안겼다. 특히 오현경은 '수영복 에피소드'에 대해 "수영복 차림으로 야산에 버려져서 하산하는 장면이었다. 그런데 NG가 날때마다 수영복을 입고 다시 산에 올라가야 해서 너무 힘들었다"고 회상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스페셜 MC로 자리한 오현경은 "옛날부터 MC에 대한 야망이 있었다"며 거침없는 입담을 뽐냈다.

특히 오현경은 남다른 재능을 보유한 딸의 자랑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투포환 선수로 알려진 딸이 이제는 배우를 준비 중이라는 것. 오현경은 "시간이 지날수록 배우의 꿈을 확고히 하더라. 현재는 외국에서 연기공부를 하고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가수 임창정의 앨범에 작사로도 참여했다며 "처음에는 제가 먼저 임창정씨에게 작사 권유를 받았는데, 딸이 '임창정 아저씨 노래는 사랑 아니면 이별이지'라며 관심을 보이기에 한번 써보라고 했다. 결국 임창정씨 앨범의 '이월'이라는 곡에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다"고 전해 관심을 모았다.

jyn2011@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