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서울 답십리역→군위 무성리 차로 가는방법(특히 상주영천고속도로 타는방법)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차를 사놨고 도로주행은 어느정도 적응해놓은 상태입니다.

제가 본격적으로 질문드리자면 저번 주말에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통화를 했는데 제가 이번 주 금요일 일 퇴근하고 오랜만에 고향인 군위로 내려가겠다고 했는데 저희 부모님께서 군위올때 상주영천고속도로 타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차사기전 맨날 버스타고 왔다갔다 했는데 차로 어떻게 갈지 궁금합니다. 특히 상주영천고속도로라는 도로타는 방법 알려주세요. 출발은 서울 성동구 서울숲역이고 제 고향주소는 군위군 군위읍 무성리입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127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7.07.04 조회수 764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happy교통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답변드립니다.

서울숲역 출발해서 강변건영아파트 지나서 1차로유지해서 강변북로 타시다가 차로를 그대로 유지하시다가 강변북로 천호대교방향으로 탑니다.→강변북로 타고 영동대교-청담대교-잠실대교-올림픽대교-천호대교-광진교 지나서 구리암사대교를 건넙니다.→구리암사대교 건너면서 강일IC방향으로 올림픽대로를 갈아탑니다.→올림픽대로 타시다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대전 써있는 곳이 강일IC인데 우측으로 탑니다.

1.강일IC에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타시고 상일IC지나서 하남분기점에서 중부고속도로 대전방향으로 직진합니다.

2.(하남드림휴게소)-하남-동서울요금소-산곡분기점(그냥 중부고속도로랑 제2중부고속도로 나눠지는데 아무거나 타셔도 호법분기점 인근에서 만나지만 IC없는 제2중부고속도로 타는 걸 추천)-경기광주분기점(직진)-(마장휴게소)-마장분기점(합쳐집니다.) 지나서 호법분기점에서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으로 갈아탑니다.

3.이천-(여주휴게소) 지나서 여주분기점에서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방향으로 갈아탑니다.

4.감곡-충주분기점(김천방향 직진)-북충주-(충주휴게소)-충주-괴산-(괴산휴게소)-연풍-문경새재-(문경휴게소)-점촌함창-북상주-상주IC지나서 낙동분기점에서 상주영천고속도로 영천방향으로 갈아탑니다.

5.상주분기점(1,2차로 유지해서 직진)-(낙동강 의성휴게소)-도개-서군위IC지나서 군위분기점에서 중앙고속도로 안동방향으로 갈아탑니다.

6.3KM 달려서 바로 나오는 군위IC에 나갑니다. 군위요금소(12400원 냅니다.) 통과 후 가산방향으로 5번국도 타고 한국도로공사 지나서 계속 가다가 첫번째신호등이 나오는데 우회전해서 다리(무성교) 건너면 군위읍 무성리에 도착합니다.

거리는 254KM 소요시간은 약3시간입니다.

이상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안녕찌질이
채택답변수 1,127
식물신
프로필 사진

시외, 고속 버스 67위, 시내, 광역 버스 76위, 교통, 길찾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가는 경로 안내입니다.

서울숲 -> 한남대교 -> 경부고속도로 이용 ->
청원분기점 (상주방향으로 진입) ->
청원상주간 고속도로 이용 -> 7개 분기점과 인터체인지를 지나 8번째로 나오는 상주분기점에서 301번 영천방향으로 고속도로 타시면 상주영천고속도로 입니다.

상주영천고속도로를 타시면 도개, 서군위 지난 후 군위분기점이 나오는데 여기서 원주, 안동방향으로 가는 중앙고속도로를 타셔야 군위인터체인지로 빠져나오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안전하게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