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2 영동고속도로 ( 광주 - 원주 고속도로) 는 민자고속도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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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자사업(BTO) 방식으로 건설된 제2영동고속도로는 준공과 함께 소유권이 국가에 귀속되고 30년간 민간이 운영하게 된다.'
이렇게 되어있는데 이해가 잘 안되서요 ㅠㅠ
2. 고속도로마다 최고속력 제한 수치가 조금씩 다른 이유가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서 제2 영동고속도로는 100km/h 인데 중부고속도로는 110km/h 이어서 그 차이가 궁금하네요~
3. 민간업체에서 만든 고속도로는 대표적으로 어떤 업체들이 있나요?
대표적인 건축 업체들이 고속도로 사업에도 투자하고 그런건가요? 업체 이름을 알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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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지역&플레이스 분야 지식인
시외, 고속 버스 4위, 시내, 광역 버스 5위, 지하철, 전철 6위 분야에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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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30.
1. 제2영동고속도로주식회사라는 곳에서 건설, 운영하는 민자고속도로입니다.
민간업체가 건설하여 소유권은 국가가 가지지만,
일정기간 민간업체가 운영하면서 받은 요금등으로 건설비용을 충당하는 방식입니다.
2. 일반적으로 도로 설계 및 환경에 따라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중부고속도로는 직선구간 위주이고, 코너 길이 110Km 로 주행해도 문제 없다는 의미이고,
제2영동고속도로는 곡선 구간이나 위험 구간이 많아 100Km 로 제한하는 것입니다.
다만, 설계나 구조 상에 제한은 현재 제한 속도보다 조금 높게 되어 있어
필요시 일정 한도내에서는 증감이 가능합니다.
3. 제2영동고속도로 외 천안논산고속도로(주) 가 있습니다.
그외 미시령터널, 인천대교 등도 민자로 건설된 시설물들입니다.
특정 건축 업체 단독으로 투자하지는 않고, 보통 여러 업체가 모여서 컨소시엄을 구성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돈이 투자되고 장기간에 걸쳐 회수하기 때문에,
투자펀드나 컨소시엄이 주관하여 자금을 조달하고, 건축 업체는 공사 후 빠지는 방식입니다.
2017.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