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CIX 배진영, 라이브 중 여자친구 발언→“경솔했다, 진심 후회” 사과·해명[종합]

[OSEN=이대선 기자] 1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그룹 CIX의 ‘2nd EP Album HELLO Chapter 2. ‘Hello, Strange Place’’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그룹 CIX 배진영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sunday@osen.co.kr

[OSEN=강서정 기자] 그룹 CIX 배진영이 라이브 방송 중 여자친구 발언을 한 것에 대해 해명과 함께 사과의 말을 전했다. 

배진영의 여자친구 발언 논란은 지난 14일 일어났다. 이날 CIX의 BX와 현석이 태국에서 V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던 중 나가는 배진영을 만났다. 

멤버들은 배진영에게 어디 가냐고 물었고 배진영은 “여자친구 만나러”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멤버들은 “아 친구? 뉴이스트 황민현 선배님 만나러”라며 웃었다. 그런데 논란이 불거졌다. 

일부 팬들은 배진영의 여자친구 발언에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배진영은 이후 팬들과 만난 자리에서 친한 형을 만났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배진영이 직접 해명하면서 해프닝으로 마무리되는 듯 했지만 사태는 점점 커졌다. 일부 팬들이 배진영에게 실제 여자친구가 있는 것 아니냐고 추측하며 팬들에 대한 배려가 없다고 지적했다. 

[OSEN=곽영래 기자] 22일 오후 서울 상암동 CJ ENM에서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 리허설이 진행됐다.CIX가 리허설을 앞두고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youngrae@osen.co.kr

반면 또 다른 팬들은 라이브 방송 중인 걸 알고 있는 상황에서 배진영이 이 같은 말실수를 했을리 없다며 억측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태가 심각해지자 결국 소속사가 나섰다. C9 엔터테인먼트 측은 15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친한 형을 만나러 가는 표현을 부적절하게 한 멤버 역시 회사와의 대화를 통해 경솔한 발언에 대하여 진심으로 후회하고 있으며 주의 깊게 행동하겠다는 약속을 한 상태입니다”며 “팬 여러분들께 걱정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고 사과했다.

또한 소속사는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소속사 측은 “온라인상에 허위 또는 악의적으로 유포되고 있는 불법성이 확인된 게시물들을 이미 수집한 상태이며, 이에 대하여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고 밝혔다.

배진영이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활동한 것에 이어 CIX로 데뷔해 인기를 끌고 있어 그의 발언, 행동 하나 하나가 주목받고 있는 상황. 이에 이번과 같은 논란이 벌어졌지만 해명하고 사과하며 해프닝으로 마무리 됐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