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호흡' 측 "입장 정리 중… 오늘 오후 발표"

영화 '호흡' 포스터. /사진=영화진흥위원회 제공

배우 윤지혜가 영화 '호흡' 촬영 당시 열악했던 현장을 폭로한 가운데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측이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6일 KAFA 측은 스타뉴스에 "현재 입장을 정리 중이다. 이날 오후 중으로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윤지혜는 지난 14일, 15일 이틀에 거쳐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주연을 맡은 영화 '호흡'의 비정상적인 촬영 현장에 대해 폭로했다. 

윤지혜는 "아직까지도 회복되지 않는 끔찍한 경험들에 대해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 털어놓으려 한다"며 "제 연기 인생 중 겪어보지 못한, 겪어서는 안될 각종 어처구니 없는 이들이 벌어지는 현장에서 저는 극도의 예민함에 극도의 미칠 것 같음을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또 윤지혜는 "이 영화는 '불행 포르노' 그 자체다"며 "그런 식으로 진행된 작품이 결과만 좋으면 좋은 영화냐. 이 영화의 주인 행세를 하는 그들은 명작-걸작-수상작-묵직한 이런 표현을 쓸 자격조차 없다. 알량한 마케팅에 2차 농락도 당하기 싫다"고 비난했다.

한편 오는 19일 개봉을 앞둔 '호흡'은 아이를 납치했던 정주와 납치된 그날 이후 인생이 송두리째 무너져버린 민구가 12년만에 다시 만나면서 벌어지는 악연에 대해 그린 영화다.

특히 이 영화는 영화진흥위원회가 설립한 영화전문 교육기관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에서 제작됐다. KAFA에서 제작하는 영화는 주로 일종의 졸업작품 형식이기 때문에 장편영화 기준 초저예산으로 촬영된다. KAFA 학생이나 지인들이 주요 스탭으로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호흡' 역시 제작비 7000만원대의 초저예산 영화였다. 윤지혜는 "돈 같은 걸 다 떠나 본질에 가까워지는 미니멀한 작업이 하고 싶었다. 초심자들에게 뭔가를 느끼고 오히려 열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영화의 주연을 맡았다고 밝힌 바 있다.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 영상으로 보는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